[조직행위론] 리더십 분석에 대한 연구 - `The Body Shop`의 창업주 아니타로딕, 차세대 China 리더 후진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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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he Body Shop'의 창업주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

목 차

Ⅰ. 서 론
- 인물설정의 동기

Ⅱ. 본 론
1. 아니타 로딕의 약력 및 경력
2. 아니타 로딕의 활동
3.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
(1) Mayo & Hawthorn의 연구
(2) Herzberg의 동기 위생 이론
(3) Conger와 Kanungo의 카리스마 리더십
① 현 상태를 변화시키려고 노력한다.
② 자기희생과 자신의 지위, 돈 등의 손실을 감수한다.
③ 공통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비전통적인 방식으로 행동한다.
(4) 변환적 리더십 (Transformational Leadership)
① 도덕적 가치를 담은 비전(Vision)제시
② 이상적인 역할모델
③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

Ⅲ. 결 론
-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의 의의

Ⅳ. 참고 문헌 및 참고한 인터넷 사이트

차세대 China 리더
후진타오

목 차


Ⅰ. 서론
-인물설정의 동기

Ⅱ. 본론
1. 후진타오는 누구인가?
(1) 후진타오(胡錦濤:호금도, 1942.12~ ) 약력
(2) 후진타오 활동
2. 후진타오 리더십이 가지는 의미 해석
(1) 리더의 특성론과 행동론
(2) 상황부합적 리더십
(3) 변혁적 리더십-창조적인 자기 전개
(4) Servent 리더십
(5) SELF 리더십(=자아리더십)
(6) 21C 리더십
①Be a constant learner(끊임없이 배워라)
②Be a risk-taker(위험을 감수
③Be sensitive(변화에 민감)=글로벌 리더십
④Be a Change-Master(변화를 리더 스스로 숙지)
⑤Be ethical = Be trustworthy(다른 사람의 믿음이 됨)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및 참고한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 서 론

어느 집 화장실에서나, 우리또래 여대생의 화장대 한쪽 구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장품. 처음으로 재활용 쓰레기통에 넣어보았던 화장품. - 바디샵(The Body Shop)
항상 화장품을 쓰면서 "왜 화장품 유리용기는 재활용 할 수 없는가?"를 생각했던 우리에게 바디샵의 제품들은 나에게 인상적일 수밖에 없었다.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우연히 보게 된 'Against Animal Testing(동물 실험 반대 캠페인)'이라는 문구는 바디샵 제품에 대한 선호를 넘어 기업에 대한 관심 기업 창업주인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에게까지 이어졌다. 기억에 남는 광고가 없는 바디샵의 제품들이 어떻게 많은 이들의 손에 있는지, 어떻게 명동 한복판에 두 개의 큰 매장을 차지 할 수 있었는지 등 많은 것들이 궁금했었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신문에서 아니타 로딕에 관한 책 소개를 보았다. 그 책을 읽으면서 바디샵, 더 자세히 말하자면 아니타 로딕의 신념과 경영 방식을 알 수 있었다.
기존의 경영방식과는 다른 아니타 로딕의 경영방식은 우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남긴다. 아니타 로딕이 한 조직의 리더로서 그 영향을 어떻게 끼치고 그 효과는 어떻게 드러났는지 알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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