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자원개발론] 바디숍 `The Body Shop` 창업주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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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 인물 설정의 동기


Ⅱ. 본 론
1. 아니타 로딕의 약력 및 경력
2. 아니타 로딕의 활동
3.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
(1) Mayo & Hawthorn의 연구
(2) Herzberg의 동기 위생 이론
(3) Conger와 Kanungo의 카리스마 리더십
(4) 변환적 리더십 (Transformational Leadership)


Ⅲ. 결 론
-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의 의의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 집 화장실에서나, 내 방 한 쪽 구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장품. 처음으로 재활용 쓰레기통에 넣어보았던 화장품. - 바디샵(The Body Shop)
항상 화장품을 쓰면서 "왜 화장품 유리용기는 재활용 할 수 없는가?"를 생각했던 나에게 바디샵의 제품들은 나에게 인상적일 수밖에 없었다.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우연히 보게 된 'Against Animal Testing(동물 실험 반대 캠페인)'이라는 문구는 바디샵 제품에 대한 선호를 넘어 기업에 대한 관심 기업 창업주인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에게까지 이어졌다. 기억에 남는 광고가 없는 바디샵의 제품들이 어떻게 많은 이들의 손에 있는지, 어떻게 명동 한복판에 두 개의 큰 매장을 차지 할 수 있었는지 등 많은 것들이 궁금했었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신문에서 아니타 로딕에 관한 책 소개를 보았다. 그 책을 읽으면서 바디샵, 더 자세히 말하자면 아니타 로딕의 신념과 경영 방식을 알 수 있었다.
기존의 경영방식과는 다른 아니타 로딕의 경영방식은 우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남긴다. 아니타 로딕이 한 조직의 리더로서 그 영향을 어떻게 끼치고 그 효과는 어떻게 드러났는지 알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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