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트남기업과 한국기업(SK텔레콤)의 합작한 이동통신기업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선정배경
1. 합작한 S-fone 통신기업을 정하는 이유
2. S-fone사 소개

II. 문제 정의를 위한 상황분석
1. 베-한 기업관계 및 베트남 통신 시장(2003년7월전 그리고 현재 시장)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 소비자들의 니즈와 요구 파악
4. 자사분석 – SWOT 분석

III. 전략적 마케팅 – STP (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 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
3. 포시셔닝 분석

IV. S-fone의 주요 마케팅 전략 및 4P 전략 분석
1. 베트남에 출시하기 전에 제출 마케팅 전략
2. 4P 마케팅 전략 분석

V. 결과 평가

VI. 마케팅 방안 제출



본문내용
1. 합작한 S-fone 통신기업을 정하는 이유
한국이동통신기업에 대해 쓰려고 했는데 한국소비자의 심리와 한국사회에 대해 아직 많이 알아보지 않아서 쓰면 깊게 분석하지 못한 것 같다. 또는 한국은 발전한 나라이고 베트남이 아직 발전중인 나라이니까 마케팅 전략이 틀림없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여러분은 베트남의 마케팅 방법을 평가하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처음부터 베트남의 통신회사에 대해 쓸 생각이 있었다.

21세기에 들어 다른 나라처럼 베트남에서도 IT산업 특히 이동통신 산업이 각 나라발전의 실마리가 된다. 5년 전에 이동통신비가 비싸고 서비스가 아직 다양하지 않아서 회사에 다니는 사람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 지금은 학생들과 나이가 많은 사람도 핸드폰을 소유할 수 있다. 기술의 폭발 발전 때문에 다양한 기능으로 인한 핸드폰은 천천히 camera, MP3…등과 같은 다른 현대적인 전자상품을 대체할 수 있다. 이동통신의 중요성 때문에 이동통신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기 택한다.

현재 베트남에서 정보통신을 공급하는 기업이 모비폰, 비나폰, S-fone, viettel와 같은 4기업이 있다. 그 중에 S-fone는 제일 적은 가입자가 있으며 아직 많이 발전하지 않는 이동통신회사인데 앞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모비폰과 비나폰은 성공적인 기업이며 93%의 고객을 차지한다. 이런 2 기업을 분석하면 자료가 많고 정보도 많이 나와서 쉽게 쓸 수 있는데 결국은 한국과 합작하는 S-fone이란 신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쓰기 결정했다.
참고문헌
- Sphone회사: www.stelecom.com.vn , www.sphone.com
- SK Telecom, http://www.sktelecom.com.
- Vinaphone: www.vinaphone.com.vn
- Mobilephone: www.mobifone.com.vn
- Viettel mobiphone: www.viettel.com.vn
- 베트남 경제 연구원: http://www.vietnam.re.kr/db/list/it/default.htm
- LG전자 www.lge.com ),
- 동아일렉콤 www.dongahelecomm.co.kr)
- 한국 KOTRA www.kotr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트남에 진출한 SKT,SK텔레콤베트남진출사례,SK텔레콤해외진출사례,베트남진출사례
  • 기업의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국경이 관계없이 다국적 기업들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다국적 기업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중 SK텔레콤은 베트남에 진출하여 성공을 하고 계속 되는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그러한 SK텔레콤의 사례로 기업의 해외진출과정과 베트남의 해외투자기업 유인정책 등에 대해 이해하고자 한다.1. 베트남을 선택 이유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제 8장 해외직접투자
  • 전략이었다.☛해외단독투자의 실패사례 - SK텔레콤(1) SK텔레콤의 사업 진출 개요해외산업에 눈을 돌려 인도, 태국, 몽골,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등에서 사업을 벌였다. 하지만 사업성 상실 등으로 중도하차하거나 저조한 사업실적을 거두고 있다. 현재 ‘어쩔 수 없는 내수기업’ 이란 지적과 국부유출이라는 비난을 면치 못하고 있다.(2)외사업에서의 실패 사례SK텔레콤은 여러 해외사업에서 실패하면서 ‘국가대표 이동통신기업의 자존심’에 자

  • 무선이동통신 분류, 무선이동통신 성장과정, 무선이동통신 가입자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SK 텔레콤)
  • 이동통신의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3(SK 텔레콤) 분석Ⅰ. 서론Ⅱ. 무선이동통신의 분류Ⅲ. 무선이동통신의 성장과정1. IMF 이전2. IMF 이후의 경쟁양상3. 차세대 기술의 경쟁Ⅳ. 무선이동통신의 가입자현황Ⅴ.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1(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1. 데이콤 ASP 서비스 포트폴리오2. 국내 최고의 KMS 솔루션 - OnNET211) 서비스 구성2) 서비스 이용요금3. 국내 최초의 그룹웨어 ASP- Intranet214. 최적의 중소기업용 ERP

  • sk텔레콤 기업분석
  • 기업이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팀원 모두 확실하게 인지하고 계속 팀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는 것이 원활히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세 번째 모임:2004/11/07 (오후 10시 MSN 메신저를 통한 on-line 모임)SKT하면 막연히 ‘011’ 혹은 ‘TTL’만을 떠올리기 쉽다는 것에서부터 시작했다. 이것은 SKT가 그 동안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펼쳐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만, 반면에 이러한 전략으로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