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몽골 `Skytel`이동통신사의 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회사 선택 이유

II. 개요
1.몽골 일반 개요
1.1 국가/국토/국민
1.2. 정치․경제
1.3. 몽골 행정구역
1.4. 한.몽 관계

Ⅲ. 몽골 이동통신산업 일반 개요
1. 몽골 이동통신산업 현황
1.1 주요통신지표
1.2 이동통신산업 총괄 정부기관
1.3 이동통신사
1.4 몽․한 통신협력

Ⅳ. Skytel사 소개

Ⅴ. Skytel사 마케팅 전략 분석
1. 환경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자 분석
4. STP전략

Ⅵ. Skytel의 마케팅 믹스에 따른 미래의 전략 도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Ⅶ.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본문내용
ㅇ 그 동안 인류는 수많은 발견과 연구를 통해 문명을 발전 시켜왔다. 그러면서 아주 오래 전 인류가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 가까운 과거의 큰 발명품은 역시 컴퓨터를 빼놓을 수 없다. 이는 진화하고 발전되어 오늘날 장르를 구별할 수 없는 많은 부산물을 낳고 있다. 그 중에서 디지털기기를 알아보았는데 이 역시도 그 범위가 너무 광범위해 그 중에서 인터넷과 이동통신이 우리 일상 생활에서 뺄 수 없는 필수적인 일부분이 되었다. 특히, 이동통신이 기술의 진보로 인터넷과 TV와 하나가 되어 현대인의 생활을 이동통신 없이 사상할 수 없는 시대가 되고 있다.

1991년 때 몽골정부는 계획경제체제를 시장경제로 전환하여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에 중점을 두고 외국인투자진흥정책을 수립 및 실행하고 있다. 그 결과 중의 하나는 몽골의 이동통신산업에 한국의 SKT와 대한전선이 공동으로 한 자본 및 첨단기술 투자였다. 이 2개의 회사가 몽골의 Univcom사와 합작으로 몽골 법인 Skytel사를 1999년도 설립하여 운영중이다.
참고문헌
- 몽골 국회 웹사이트(www.parl.gov.mn)
- 몽골 정보통신기술청 웹사이트(www.icta.gov.mn)
- 몽골 통계청 웹사이트(www.nso.gov.mn)
- 몽골국세청 웹사이트(www.nto.gov.mn)
- 몽골 경제학회 웹사이트(www.asuult.net )
- Skytel사 웹사이트(www.skytel.mn )
- Mobicom 웹사이트(www.mibicom.mn )
- 몽골 전자신문 웹사이트(www.sonin.mn )
- 한국외교통상부 웹사이트(www.mofat.go.kr)
- 한국국제협력단(www.koica.go.kr)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 Ya.Urjinlhundev. 2002. 몽․한 경제협력관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이동전화 단말기 SKY 출시1999년 3월 국가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1위 수상이동전화 가입자 700만 돌파 4월 몽골이동전화 사업참여(SkyTel)6월 25% 유상증자 실시7월 신세대를 위한 이동전화 브랜드 TTL 출시8월 이동전화 IS-95B 세계최초 상용화/무선인터넷 브랜드 n.TOP 출시 이동전화 가입자 800만 돌파10월 이동전화 가입자 900만 돌파12월 POSCO와 SK간 이동통신 분야 전략적 제휴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 돌파국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이동전화 단말기 SKY 출시1999년 3월 국가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1위 수상이동전화 가입자 700만 돌파 4월 몽골이동전화 사업참여(SkyTel)6월 25% 유상증자 실시7월 신세대를 위한 이동전화 브랜드 TTL 출시8월 이동전화 IS-95B 세계최초 상용화/무선인터넷 브랜드 n.TOP 출시 이동전화 가입자 800만 돌파10월 이동전화 가입자 900만 돌파12월 POSCO와 SK간 이동통신 분야 전략적 제휴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 돌파국

  • SK텔레콤 기업경영 분석
  • SK 텔레콤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체계3.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역사4. 이동통신과 같이 발전한 연관 산업들Ⅱ. 본론1. SK 텔레콤이란?2. 경영이념 (SKMS/SUPEX) 3. 변천사4. SK 텔레콤의 목표5. CEO의 전략 및 신조6. 마케팅 전략7. SK 텔레콤이 하는일8. 제휴업체와 서비스9. 인사제도10. SK 텔레콤의 고객 보유정도11. 설문조사12. SK 텔레콤의 연간 수익률13. 타 이동통신과의 차별성14. SWOT 분석15. 4P 분석Ⅲ. 결론1. 조사 후 느낌

  • sk텔레콤 기업분석
  • 마케팅 전략을 도입, 수행해야 한다. -Voice시장에서 Data시장으로의 변화Treat(불안) -경쟁사들의 경쟁 심화로 고객 이동심화 -고객 만족을 위한 끝임 없는 개선 -국내시장 위축 시 매출 정비례 감소 -경쟁사들의 새로운 판촉에 대한 대비 Strength(강점) -PCS사업자들보다 장파 대역을 선취하여 넓은 지역의 품질다량 확보 -현재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음.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나중에 진입한 업체보다 선점위

  • [마케팅] SK텔레콤(마케팅성공전략)
  • 몽골 이동전화사업99년 7월 SK텔레콤은 몽골 이동전화 시장에 진출했다. 몽골 제 2의 이동전화 사업자인 SkyTel사에 아날로그(AMPS) 장비를 현물출자하여 25 %(US$125만)의 지분을 확보한 SK텔레콤은, 축적된 운용경험을 활용, 우수한 서비스와 저렴한 요금으로 몽골에 이동전화의 대중화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베트남 이동전화사업 - 베트남 제2통신사업자SPT(사이공 포스텔)와 경영협력계약 체결- 2001년 하반기부터 향후 15년간 CDMA 전국 서비스 제공-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