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초고속인터넷 파워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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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1 파워콤에 대한 소개1
11 주요연혁1
12 사업분야3
2 파워콤 등장 전의 시장상황5
21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현황 및 경쟁상황5
22 SWOT분석7
3 시장의 세분화와 목표시장의 선택8
4 포지셔닝9
5 파워콤의 마케팅 전략10
51 브랜딩 및 상품전략10
52 가격전략11
53 촉진을 위한 투자와 전략13
6 시장 성과 및 향후 과제14
61 파워콤의 시장 성과14
62 치열해지는 경쟁14
63 향후 과제17

참고문헌20
본문내용
2002년 10월, 한국의 초고속 가입자가 1천만을 넘어섰다 IT열풍은 한국을 비롯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세계 1위라는 인터넷 강국의 위치에 올려놓았다 한국의 초고속 인터넷시장은 KT와 하나로 통신이 서비스를 제공한 1999년부터 급성장하였으며 경쟁업체에 비해 뒤늦게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뛰어든 KT는 2003년 초 5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성과를 낳으며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선두주자로 올라서게 되었다
그런데 KT, 하나로텔레콤 등과 같은 거대한 초고속 인터넷 회사에 대하여 지난 9월 강력한 도전자가 나타났다 이 도전자는 축구스타 박주영을 주인공으로 하여 메가패스, 하나포스 등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에 대하여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 도전자는 바로 ‘파워콤’이었다
파워콤은 지난 9월 100Mbps 아파트 랜 서비스인 ‘엑스피드 광랜’을 무기로 초고속인터넷 시장에 뛰어들었다 100Mbps라는 속도와 더불어 다른 사업체보다 싼 경제적인 요금으로 영업개시 80일만에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하여 업계 최단 기록을 달성하였다 그리고 최근 국내 초고속 인터넷의 월평균 순증 가입자는 3만 내외에 불과하나 파워콤은 11월 들어 19일동안만 순증 가입자 6만을 기록하는 등 레드오션에 해당하는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순항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권기덕(2005), 인터넷 100메가 시대의 개막과 파급효과, 삼성경제연구소,2005125
오장균․ 윤훈현․ 구현서․ 오수균, “마케팅”, 청목 출판사, 2003810
홍유식(2005), 통신서비스업의 기업결합 규제에 대한 연구
양석준(2005), 디지털 환경에서의 Reverse Marketing에 관한 연구, 서울대 박사학위 논문, p113
양석준(2005), 고객 주도형 마케팅의 성장과 기업의 과제, 삼성경제연구소(2005 Digital Conference)
주교재 신경제 시대의 코틀러 마케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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