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언

2. 본 론
가. NHN 일반현황
나. 네이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환경 분석
(2) 고객 분석
(3) STP 전략
(4) 마케팅 믹스
다. 디지털 라이프 실현을 위한 제언

3. 맺 음 말
본문내용
2005년 11월 3일 3분기 실적 발표가 있던 날 NHN의 임원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창업 이래 최대 매출액 및 이익 달성”이라는 위대한 과업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분석가들은 이제 한국의 Google이라고 불리는 NHN에 대항할 마땅한 경쟁자가 없다고 할 만큼 네이버는 강력해 졌다고 말한다. NHN이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며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정보화가 가속화되고 디지털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현재의 추세와 네이버의 성공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이러한 의문들과 함께 네이버의 성공을 마케팅 관점에서 분석해 보고 싶은 충동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 네이버 지식검색으로 불리는 이 문구는 2003년 히트상품 선정이후 네이버의 지식검색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NO.1 검색포털“을 지향하고 있는 순수 인터넷 업체이다. 네이버는 1일 방문자 1,300만 명, 1일 4억 페이지 뷰를 기록하며 각종 인터넷 지표 조사에서 포털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검색 포털 서비스업체이다. 1999년 설립된 네이버는 자체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 검색 등 국내 최고의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1999년 6월 설립된 이래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업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로 2001. 11. 2일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NHN(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NHN산하에 네이버, 쥬니버, 한게임, 엔토이 등을 두고 있다.
참고문헌
가. 중앙일보. http://www. joins. com
나.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나. NHN 홈페이지. http://www. nhncorp. com
다. 조선일보. http://nkchosun. com
라.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산만한 감이 있네요
  • pmoon8***
    (2009.04.27 18:35:1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네이버의 등장이었다. 네이버는 국내최고의 검색엔진서비스에 한게임 등의 유료화 컨텐츠가 다양하여 안정된 포털 서비스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음은 1위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편과 경영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황, 경영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다음의 연혁1) 1995~2001• 2001.09: 휴잇어소시에이츠 선정, 한국

  • [마케팅]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 정도의 충성도가 점점 높아가는 추세이다. Opportunity - 한국인의 연고위주 결속 성향: 한국인의 지연, 학연 등의 연고주의는 싸이월드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Opportunity - 디지털 카메라 보급, 자기 PR시대 Threat - 커뮤니티 포탈 간 경쟁 치열: 다음,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 사이트가 정보화 시대로 인하여 더욱더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Threat - 개인정보/저작권 보호에 관한 사회적 관심Threat - 인터넷 종량제

  • [마케팅전략]다음과 네이버의 광고(PROMOTION)전략 비교분석
  • 전략 사람을 이어주는 인터넷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포지셔닝이미지 중심의 광고 2000년 이후∼현재업계 1위의 자리 유지에 따른 안일함(후발 업계의 틈새시장공략-검색기능)검색 기능 강조로 인한 주도권 유지 노력 시작네이버의 PROMOTION 분석네이버 광고 분석업계 후발 주자로서 상대적으로 광고시작 늦음.2002년 12월 새 슬로건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네이버으로 대중매체 광고 시작 검색 기반의 본격적 마케팅 강화와 PROMOTION 실시광고의

  • [마케팅]인터넷 기업 `다음`과 `네이버` PROMOTION 전략
  • 네이버』의 광고 분석을 통해서 각 기업이 전개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 중 PROMOTION의 양상을 살펴보고자 함. 3. 연혁인터넷 기업의 PROMOTION『다음』의 연혁2002.11. 다음쇼핑, 2002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2001.06. 정통부, 제 13회 정보문화상 대통령상 수상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 중소기업 선정2000.08. 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2000.06.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네티즌이 인정한 웹 사이트 1위수상(포탈/커뮤니티부문)인터넷 기업의 PROMOTION

  • [기업분석]한솔 CSN 조직구조 분석- 쇼핑몰,물류
  • 기업이념 “기업문화 이념체계 자연,문화,인류의 만남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창조하는 한솔” 6. 한솔 CSN의 비전 - MISSION 고객, 주주, 종업원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 VISION 최고의 사이버 전문 기업 고객 : 고객감동의 서비스 주주 : 매출액 기쁨과 행복을 종업원 : 인정이 넘치는 직장 한솔CSN의 비전은 2005년까지 ‘아시아.환태평양지역 최고의 e-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 97년부터 차세대 e-비지니스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