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언
2. 본 론
가. NHN 일반현황
나. 네이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환경 분석
(2) 고객 분석
(3) STP 전략
(4) 마케팅 믹스
다. 디지털 라이프 실현을 위한 제언
3. 맺 음 말
- 본문내용
-
2005년 11월 3일 3분기 실적 발표가 있던 날 NHN의 임원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창업 이래 최대 매출액 및 이익 달성”이라는 위대한 과업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분석가들은 이제 한국의 Google이라고 불리는 NHN에 대항할 마땅한 경쟁자가 없다고 할 만큼 네이버는 강력해 졌다고 말한다. NHN이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며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정보화가 가속화되고 디지털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현재의 추세와 네이버의 성공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이러한 의문들과 함께 네이버의 성공을 마케팅 관점에서 분석해 보고 싶은 충동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 네이버 지식검색으로 불리는 이 문구는 2003년 히트상품 선정이후 네이버의 지식검색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NO.1 검색포털“을 지향하고 있는 순수 인터넷 업체이다. 네이버는 1일 방문자 1,300만 명, 1일 4억 페이지 뷰를 기록하며 각종 인터넷 지표 조사에서 포털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검색 포털 서비스업체이다. 1999년 설립된 네이버는 자체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 검색 등 국내 최고의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1999년 6월 설립된 이래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업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로 2001. 11. 2일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NHN(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NHN산하에 네이버, 쥬니버, 한게임, 엔토이 등을 두고 있다.
- 참고문헌
-
가. 중앙일보. http://www. joins. com
나.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나. NHN 홈페이지. http://www. nhncorp. com
다. 조선일보. http://nkchosun. com
라.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자료평가
- 좀 산만한 감이 있네요
- pmoon8***
(2009.04.27 18: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