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에 대한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에 대한 서평 ..



 도쿄대학교와 서울대학교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우선 도쿄대학교는 일본을, 서울대학교는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대학이라는 점이다. 두 번째는 그러한 이유 때문에 두 대학교 모두 각자의 나라의 교육과정을 대표하고 있으며, 교육관련 기사에 제일 먼저 언급되는 학교라는 점이다.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의 저자인 다치바나 다카시는 일본의 대학을 대표하는 도쿄대학교를 통해 일본의 교육과정을 책임지고 있는 문부성이 획일적이고, 창의성 없는 인재양성교육을 통해서 일본의 전체 지적수준을 저하시켰으며, 국제적 경쟁력 또한 약화 시켰다고 주장하고 있다. 동시에 이러한 폐해를 막기 위해 이제부터라도 지식과 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며, 국제적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문․이과 학문을 아우르는 전인적인 지식수준 즉, 교양을 쌓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나는 이러한 의견에 대부분 동의하며, 이 책에서 언급하는 일본 교육의 현실이 우리나라의 교육현실과 상이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때문에 나는 총 4부로 이루어진 책의 내용소개와 함께 내가 책을 통해 느낀 생각과 평가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gkswngml***
    (2006.09.17 19:08:43)
회원 추천자료
  • [덕성여자대학교 A+] 이해와소통세미나 도쿄생은바보가되었는가 독후감레포트
  • 대한 지식이, 이과는 사회 분야에 대한 지식이 아예 전무하게 된다. 저자는 편향된 교육이 아닌 여러 방면의 다양한 지식이 조화된 교양을 중시하는데, 이와 같은 일본과 우리나라의 교육에선 공통된 지식이 부재하기 때문에, 당연히 이러한 교양이 부재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책에서는 ‘스페셜리스트’와 ‘제너럴리스트’의 개념을 도입하며, 한쪽으로만 전문적인 것이 아닌 다양한 방면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제너럴리스트’의 방향을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102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굿라이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대한민국이 우리에게소중한 이유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도시의 패배살인자의 기억법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인어가 잠든 집조선 직장인 열전우아한 관찰주의자지혜의 기술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하버드 새벽 4시 반철학의 힘아주 작은 습관의 힘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태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경영전략] 네이버 일본시장 진출전략
  • 2010 대한민국 트렌드, 한국경제신문사다치바나 다카시, 2002,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지적망국론+현대교양론), 청어람 미디어On-lineNAVER 해피빈 홈페이지 (http://happybean.naver.com)쥬니버 홈페이지(http://jr.naver.com)한게임 해피빈 홈페이지 (http://happybean.hangame.com)WOW한국경제TV 기사 참조 (http://www.wownet.co.kr/news/vodnews/view2.asp?vodnum-9606)일본 한게임 홈페이지 (http://www.hangame.co.jp)NHN 홈페이지 (http://www.nhncorp.com)온라인 순위 전문 사이트 (www.rankey.com)42

  • [인적자원관리] KT&G와 HRD
  •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2007, 698쪽다치바나 다카시, 이정환 역, 도쿄대생은 왜 바보가 되었는가, 청어람미디어, 344쪽마크 J. 로젠버그 지음, 유영만 옮김, e-Learning-디지털 시대의 지식 확산 전략, 도서출판 물푸레, 2001, 432쪽조은순, E-Learning의 이해, 목원대학교 출판부, 88쪽최헌돈, B2B e-learning 비즈니스 모델의 프레임에 관한 연구: 국내 e-learning 업체의 사례를 중심으로,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