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영어] 미디어와 폭력- 뮤직비디오와 폭력(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Media Violence
● Music Videos and Violence
● Characteristics and Influence of Music Video
● History of Music Video and its Violence in Korea
● Representative Case Analysis in Korea
- Yoo, Seung Jun, “I Will Be Back”- Um, Jung Hwa, “Escape”
- Jo, Sung Mo, “For Your Soul”
- Korea’s Broadcasting Stipulations on Violence and the efficiency
● Current Trends- Top 20 Music Videos in <Bugs Music>
- Top 20 Music Videos in <MTV>
● Resolutions and Alternative Measures
본문내용
Violence has always taken a part in entertainment ever since the ancient; we all know well about the popular gladiator games in ancient Rome, for an example. However, it’s said that there’s a great consensus that something about media violence has changed in recent years.
For one thing, there’s more of it. According to Guy Paquette and Jacques de Guise, Laval University professors, after studying six major Canadian TV networks, exposure of physical violence incidents has more than tripled between 1993 and 2001. Similar degree of increase in psychological violence was also found, especially concentrated in the last two years. Such violence tends to occur more frequently than physical violence.
Other research indicates that media violence has now just increased in quantity; it has also grown in its degree of violence and its characteristics. More specifically, it has become more graphic and sexual. Explicit pictures of in-act weapons, dead bodies, and pools of blood are shown any time now. On top of this, the ratings of violent media contents are becoming loose; in year 2001, only a quarter of the most violent TV shows, and two-fifths of the movies, were rated R in America. The most of them were rated PG or PG-13.
참고문헌
- William J. Cromie, "Music Videos Promote Adolescent Aggression,” The Harvard University Gazette, April 09, 1998
- Media Awareness Network, "Media Violence,” http://www.media-awareness.ca/english/issues/violence/index.cfm
- 방송위원회, 방송심의규정(放送審議規程)
- Douglas Keilner, “Media Culture,” 1997
- Young Choi and Mi Sook Lee, “The Influence of Music and Rock Video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연구보고 99 - 14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1999.12한국방송진흥원연 구 자책임연구자 : 이수영 한국방송진흥원 선임연구원공동연구자 : 강만석 한국방송진흥원 선임연구원은혜정 한국방송진흥원 선임연구원최영묵 한국방송진흥원 선임연구원보조연구원 : 김진희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석사류정호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석사민현정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석사과정이순희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석사 임종수 한양대 신문방송학과 박사과정보고

  • [국어교육] 영상매체를 이용한 국어 수업
  • 비디오에 대한 사전 설명 15분② 비디오 상영(90분짜리) 30분 상영③ 인상적인 장면을 예로 들어 주제에 대한 토론 및 감상 발표, 글쓰기 유도 45분④ 학생 작품 몇 편 논평 후 돌려주고 퇴고 작업 지도 45분2. 원작 소설과 각색된 영화와의 의미 읽기(1) 영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문열의 소설 과 이것을 각색해 만든 같은 제목의 영화를 비교해 보면 여러 가지 차이점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마치 소설이 영화

  • [광고론] 광고의출현과영향
  • 언어적 설득력은 약해지고 있다. 카피라이터의 숫자는 날로 늘고 있지만 인구에 회자되는 감동적인 카피는 그리 많이 나오고 있지 않다. 이는 카피라이터들의 재능 부족 탓으로 돌리기보다는 카피를 포섭하는 영상 이미지의 응집력이 그만큼 강해졌다는 데서 그 원인을 찾아야 할 것이다. 앞으로는 카피가 영상 속으로 숨어든 채 영상으로 모든 것을 말하는 영상 이미지 위주의 광고들이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기선을 잡게 될 것이다.둘째, 만화나 애니

  • 일본 문화와 사회 -대중음악-
  • 영어 앨범을 발매 예정 중에 있으며 이 앨범에는 ’The Brilliant Green, Siam Shade, 히라이 켄, 쿠보다 토시노부 등 쟁쟁한 아티스트의 작품 15곡이 수록될 예정이다.현재 한국의 음악업계는 댄스뮤직이 상당한 우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볼 때 댄스뮤직의 수준은 높아, 타이완 히트 차트에서도 일본의 팝송과 함께 곧 잘 차트의 상위권을 점유, 중국 대륙과 일본에도 열정적인 팬이 적지 않다. 그러나 록에 관해서는 한국의 음악정세로 볼 때 아직은 마이너

  • [기독교와 문화] 동성애 문화 현상에 대한 현상 분석과 개혁주의적 시각에서의 비판적 고찰
  • 미디어 산업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의 형태와 결합되어 나타난다. 그 하나가 패션 산업에서 나타나는 동성애의 모습이다. 최근 패션광고에서 동성애 표현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뉴욕타임즈 6월 27일자 인터넷판은 최근 뉴욕에서 유행을 일으키고 있는 패션 스타일이 레즈비언들의 패션 양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보도했다. 김은수, 「패션광고의 동성애 표현에 관한 소비자 태도 연구」, 동덕여대 패션전문 대학원 석사논문, 2004, p14동성애가 문화 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