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간접광고 ppl 허용 반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들어가며
2.간접광고는 왜 허용되어서는 안되는가?
(1)윤리적인 측면
(2)직접광고와의 문제
3.외국의 간접 광고 규제
(1)미국
(2)영국
(3)일본, 프랑스, 독일
4.간접광고를 허용 근거에 대한 검토와 반박
5.나오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TV 드라마 혹은 연예 프로그램을 보면서 특정 기업의 상품이 노골적으로 선전되는 장면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얼마 전에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천국의 계단에서 우리는 간접 광고의 전형적인 예를 찾아 볼 수 있다. 극중 권상우가 타는 차는 독일제 BMW인데 트레이드 마크가 그대로 화면에 등장하고 차의 전체적인 모습을 풀샷으로 잡아주는 장면도 자주 등장한다. 그가 소유하고 있는 회사이자 일터로 자주 등장하는 회사 ‘세이프몰은 공식협찬사이 ’세이브존‘을 그대로 빌린 것인데 로고의 도안까지 비슷해 어느 회사인지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다. 간접 광고는 비단 드라마나 연예 프로그램에 국한된 것만은 아니다. 지난 5월 MBC의 다큐멘터리 심야스페셜에서는 2부작으로 셀레늄 물질의 우수성을 소개했는데 억대 제작비를 제공해준 것으로 알려진 특정 회사의 셀레늄 우유 광고가 바로 방송을 타면서 많은 비난을 받았다. 지적한 예와 같이 객관성의 유지가 전적으로 요구되는 다큐멘터리나 정보프로그램 내에도 간접 광고는 침투해 있는 것이 현재 TV 간접 광고의 실태이다.
- 참고문헌
-
-방송과 시청자 1999년 11월호, 1995년 6월호, 7월호
-신문과 방송 1997년 7월호
3.학위논문
-이관준, “영화 속 제품배치를 통한 간접 광고 실태의 비교 연구 : 한․미 영화 속에 배치된 다국적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2001.
-이경렬, “TV 의상 협찬의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01.
-노남종, “방송광고 규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 있어서 개인차의 내용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기술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이자카야 선술집 사업계획서
-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의 발달주기를 설명하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
- [영아기 언어발달] 영아의 언어발달과정 및 언어발달이론, 아동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한국 가족의 글로벌 이슈인 저출산(저출생), 고령화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인구 절벽으로 인한 국가 성장 동력의 감소, 나아가 국가 존립의 위기를 거론할 정도로 이는 국가적, 사회적, 개인적 삶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왜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