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목표시장 선정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목표시장 선정의 전제조건
(시장세분화;Marketing Segmentation) ――――
1. 시장세분화의 개념……………
2. 시장세분화의 이점……………………
3. 시장세분화의 절차……………
4. 시장세분화의 고려요소…………
5. 시장세분화의 사례……………
Ⅲ. 목표시장의 선정(Market Targeting)――――――
1. 목표시장 선정의 개념 ……………………………
2. 목표시장 선정의 이점 ………………
3. 목표시장 선정의 절차……………
4. 목표시장 선정의 고려요소…………
5. 목표시장 선정에 따른 사례……
Ⅳ. 목표시장 선정 이후에 목표시장 선정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시장 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
1. 포지셔닝의 개념……………………
2. 포지셔닝의 이점……………………
3. 포지셔닝의 절차………………
4. 포지셔닝의 고려요소…………………
5.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Ⅴ. 결론―――――――――――――――――――――
1. 요약……………………
2. 결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경영학의 관점에서 시장이란 상품이 필요하며, 그 상품을 구매할 뜻이 있고, 구매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나 기업의 집단을 말한다. 마케팅은 그런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함께 달성시켜 주는 교환(exchange)을 창조하거나 이를 증대하기 위한 기업활동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마케팅노력은 고객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되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끝이 나는 고객지향적인 것이어야 한다.
기업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노력을 기울이는데 있어, 문제는 기업의 제품시장이 많은 소비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의 욕구가 매우 다양하다는 것이다. 제품시장이 형성된 초기에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비교적 단순하고 동질적이므로 전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가지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마케팅전략을 도입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는데, 이를 대량마케팅(mass marketing)이라고 한다. 그러나 제품시장이 성숙기에 들어서 소비자들의 욕구는 매우 다양화되고 기업간 경쟁이 보다 치열해 짐에 따라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최근들어 많은 기업들이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보다 전체제품시장을 구성하는
- 참고문헌
-
김원주·한장희(2000), 마케팅관리,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이우용·정구현·이문규(1998),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안광호·유창조(1999), 광고원론, 법문사.
안광호·하영원·박흥수(1999), 마케팅원론, 학현사.
박충환·오세조(1997), 마케팅관리, 박영사.
이종영·이상환·김경훈(1994), 마케팅, 삼영사.
함봉진·조경섭(1997), 신마케팅개론, 홍진출판사.0
정어지루(1996),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김종욱(1998),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http://baekbong.hihome.com
http://www.kmarketing.co.kr
http://knoulib.knou.ac.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