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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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S 경영 추진의 3대 원칙
-고객 접점 최우선
-정기, 정량, 완전 측정
-경영자 관리자 주도


인천 국제 공항 공사 사례
-고객 서비스 헌장
-아시아의 주요 공항
-아시아 허브 공항 비교
-2003년 IATA 공항 평가 보고서
-ISO 인증 획득
-한국 경영 생산성 대상 수상
-전략 목표
-서비스 선언 및 목표 선언
-2004년 경영혁신 상반기 실적
-ICAO 공항 운영 증명 획득
본문내용
ISO 인증 획득

인천공항, 공항 서비스 분야 국제인증 취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공항 서비스 부문과 환경 부문의 ISO 인증을 취득하였다. ※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 국제사회의 물품 및 서비스의 원활한 교환을 위하여 지식,과학,기술 및 전기 전자분야를 제외한 경제분야의 다양한 규격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추진하고자 1947년 창설된 비정부 협의체이며, 우리 나라는 1963년 공업진흥청 표준국이 회원으로 가입하였음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미 지난 ’98년 5월 공항 건설 분야에서 ISO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이번에는 공항 서비스 부문 등에 대한 ISO 인증을 받았다.공항 운영자가 공항 서비스 전반에 대한 ISO 인증을 취득한 것은 세계적으로 인천공항이 처음이다.
인천공항은 이번 ISO 인증을 위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15일까지 2차에 걸쳐 심사를 받았으며, 심사 과정에서 신뢰성 확보를 위해 ISO 인증기관인 영국 LRQA사의 감독하에 품질 경영 시스템의 최고 전문가와 공항 분야의 외국인 심사관이 직접 참여하였다.
※ LRQA (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사 :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인증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영국의 대표적인 인증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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