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블루오션 전략
Application
방법론과 4가지 원칙
Case
: IKEA
Strategy
:6가지 전략
Summary
- 본문내용
-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창출의 지침서
2005년 2월 하버드 대학교 경영대학원 출간
25개 언어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번역
“아무도 목표로 삼은 적이 없으며,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미개척 시장”
경쟁사를 모방하지 않은 자신만의 법칙으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경쟁자가 없는 시장에서
고수익과 고성장을 추구하는 경영전략
학술적 공론을 뛰어 넘어선 실용적 지침서
저자 소개-김위찬, 르네 마보안
김위찬: 유럽 경영대학원(INSEAD) 의 전략 및 국제 경영학 담당 석좌교수
르네 마보안: 유럽경영대학원(INSEAD)의 전략 및 경영학 교수, 세계경제포럼 전문위원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50인”,” 하버드 리뷰 역사상 최고의 논문” 선정
블루오션 창출과 포착을 위한 일관적이고 공통적인 패턴 “전략적 이동”을 발견
90년대 미국의 경제 주도 과정
“1980년대 일본에 밀렸던 미국이 90년대 다시 세계 경제를 주도했던 과정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90년대 미국의 대표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월마트 등입니다. 모두 경쟁자가 없는 독점기업이었습니다. 미국의 80년대가 일본과 경쟁해야 했던 ‘레드 오션(red ocean)’이었다면 90년대 미국 경제는 일종의 ‘블루 오션(blue ocean)’이었습니다. 한국은 바로 이것을 참고해야 합니다.”
김위찬 교수 인터뷰 중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