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구매혁신을 위한 ERP와 eSCM의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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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례에 들어가며

2. 현재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3. 1998년,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당면한 위기

4. 기업 혁신을 위한 기반 마련: ERP System

 5. ERP 기반의 eSCM 구현을 통한 경쟁력 강화

 6. 달라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7. 프로젝트의 수행 시 겪었던 애로점

8. 성공적인 기업 혁신의 원동력

9. 미래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본문내용
볼보 (Volvo)
- 1927년 스웨덴에서 자동차 생산 시작
-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제조설비 보유
- 100여 개국, 80,000 여명의 직원 보유
- 주요 사업 분야: 트럭, 버스, 건설기계,
엔진, 항공 사업 분야

볼보건설기계코리아
- 1998년 볼보건설기계 본사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 부문 인수
- 국내 굴삭기 시장 점유율 40%


비효율적인 경영 프로세스

느린 생산 시간

제품 생산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간
새로운 부품 생산 시간

경쟁사에 비해 취약한 재무관리

재고관리비용
다른 운영비용

엉성한 회사운영 프로세스

월말결산 소요시간 : 약 2주  경영의사결정 어려움
BOM의 일관적 유지 안됨  부서간 의사소통 문제


통합되지 않은 레거시 시스템

- 인수당시 삼성중공업 5가지 레거시 시스템

생산, 판매, 고객서비스, 제품디자인, 재무
시스템 통합 전혀 이뤄지지 못함  결산의 어려움
수작업에 의한 데이터 통합
부정확한 데이터
시의적절 경영의사 결정 어려움

- 일본 고츠마사에서 도입한 생산시스템

자재소요량 계획(MRP)의한 발주량 부정확
긴급 발주로 결품 자주 발생
수요예측 어려움
수작업 등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 비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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