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지식경영 이랜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History

§ Structure

§ Management idea

§ Vision

§ Culture

§ Knowledge
Management
· 개요
· 이랜드의 지식경영
· 지식경영 Process
· 지식경영의 결과

§ Business strategic
· 1/2 가격전략
· 다 브랜드화 전략
· 프랜차이즈 전개
· 아웃소싱
· 사업 다각화 전략

§ Summary
본문내용
≫ 출범기(1980-1987)
§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
브랜드 launching
§ Out sourcing을 통해 합리적인 생산

≫ 성장기(1988-1993)
§ 다 브랜드, 서브 브랜드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
§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
(푸마, 빅존, 꾸레쥬 등)
§ 해외 매장 설립(뉴욕, LA, 대만, 상해 등)

≫ 성숙기(1994-1997)
§ 다각화와 세계화 추진
§ 유통, 건설, 식음료, 여행, 호텔 등
衣, 食, 住, 美, 休 분야에 신규사업을 진행

≫ 재편기(1998-1999)
§ IMF로 비 수익사업부문의 정리, 외자유치를 통한
부채비율의 축소
§ 강력한 구조조정에 의한 회생

≫ 재도약기(2000-현재 진행 중)
§ 대형화/컨셉화에 초점을 맞춘 renovation
§ 유통분야 사업역량 집중
§ ERP시스템의 도입, 지식경영 등 경영 인프라 구축


§ BSC(Balanced Scorecard) 란?
균형 잡힌 성과기록표 혹은 균형 성과표
기업의 전략적 목표를 일련의 성과측정치로 전환시킬 수 있는 틀


§ BSC 구축사례
98년 9월 ㈜이랜드를 대상으로 전략적으로 도입하기 시작
01년 말 계열사 대부분이 매니지먼트 도구로써 BSC를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mis -이랜드 사례
  • 경영정보 시스템 (11장 사례연구 풀이)1.이랜드의 지식경영 전략과 지식경영의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라.*이랜드의 지식경영전략1)핵심역량 파악2)핵심역량을 소유한 사람 파악3)핵심역량을 강화하는 바(ba, 埸:노나카가 주창한 지식의 창출,공유,저장,활용되는 장소) 구축4)핵심역량 향상의 측정이라는 이상 4가지의 전략이 있다.핵심역량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핵심역량 어젠더(agenda)를 구축하고,그러한 핵심역량을 구성하는 기능과 행동들에 대

  • [경영전략] 이랜드 경영전략
  • 경영전략론개 요1. 이랜드 History2. 내부, 외부환경, 성공요인, 시장환경3. 경영분석기업문화지식경영경영전략SWOT 분석4. 정리 (이랜드의 비젼, 이랜드의 향후 과제)1-19≫ 출범기(1980-1987)§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브랜드 launching§ Out sourcing을 통해 합리적인 생산≫ 성장기(1988-1993)§ 다 브랜드, 서브 브랜드를 통한 브랜드인지도 확산§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푸마, 빅존, 꾸레쥬 등)§ 해외 매장 설립(뉴욕, LA, 대만, 상

  • [경영전략] 이랜드 지식경영
  • 지식이나 노하우를체계적으로 발굴조직전체의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킴‘지식경영’이란?개인의 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으며 공유되고 축적 되는 과정에서 성과를 이뤄냄지식경영 기대효과전 직원 지식자본가(Knowledge Entrepreneur)양성이랜드 지식경영비전‘지식경영’이란?(1) 신입사원 부서 배치입사업무하달(일주일)부서배치교육(1달 합숙)가치관, 경영이념, 경영방법필독서보고 리포트프로젝트(1달)전략기획실 사장,신입사원4~5명

  • 이랜드의_성공요인_분석과_나아갈_방향
  • 이랜드 기업소개 21)연혁 22)주요사업 -33)조직구조 / 기업문화 52.이랜드의 성공요인 61)공격적인 경영전략 -62)기독교로 뭉친 특유의 조직문화 -73)중저가에서 고가로 재기를 꿈꾸는 이랜드 -82.이랜드의 지식경영-91)지식경영에 대하여92)이랜드의 지식경

  • [경영전략]이랜드(E.LAND)의 지식경영을 통한 조직변화
  • 경영을 ‘지식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지식경영체계(2)이랜드에서는 지식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배우고, 사용하고, 가르치고, 확인하는 행동측 정각 과정에 점수를 부여하여 측정을 한다.(측정이 중요한 이유 : 측정 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다)지식경영체계(3)지식활동 측정,피드백 도구두개의 고리가 지식활동을 측정하고, 피드백해준다.(외부의 환경, 영업 형장, 그리고 전략의 수립 시 영향을 준다)지식경영체계(3)지식활동 측정,피드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