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로 보는 국내 유통시장과 경영정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
.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
. 이마트 & 성공요인
. 이마트의 M I S
. Weak Point & Proposal
- 본문내용
-
기업형 유통 확대와 과점화 심화
국내 소매시장 규모
확대 지속
업태간, 업태 내
경쟁 심화
기업형 유통의 비중
증대(재래시장 쇠퇴)
특히 “할인점” 고성장
업태별 선두업체의
과점화 심화
새로운 소비문화
인터넷 & 신업태 등장
소비자 힘이 대폭 강화
소비의 양극화
고소득층 소비 증가,
저소득층 소비 감소
소비장소의 차별화
합리적 소비문화 정착
온라인시장의 급성장
무점포 유통 급팽창
인터넷 쇼핑몰
(연 100% 이상 고성장)
홈쇼핑
(신규사업자 진출)
오프라인 유통에
버금가는 강력한
유통 채널 전망
물류, 정보화 등
기반 인프라도 확충
2.4 할인점의 성장배경과 역할
성장의 주요배경
수요 측면
핵가족화, 자동차/냉장고 보급
서구식 라이프스타일 확산
합리적 소비패턴
공급 측면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국내진출
국내 대기업의 다점포화 전략
환경적 측면
신도시 개발에 따른 상권 발달
정부의 대점포 출점 규제 완화
역할
할인점의 저가격 정책으로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원스톱 쇼핑 구현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유통효율화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
자료평가
- 1
- hj7***
(2006.02.01 12:37: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