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RM 기업 적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RM 이란 무엇인가?

2. 왜 CRM을 실시하여야만 하는가?

3. 국내 기업의 사례
1) 삼성생명
2) 한국 Johnson & Johnson
3) SK 텔레콤

4. 결 론
본문내용
1. CRM 이란 무엇인가?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관계관리를 말하는 것으로,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즉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과거의 대중마케팅(Mass Marketing), 세분화 마케팅(Segmentation marketing), 틈새마케팅(Niche marketing)과는 확실하게 구분되는 마케팅의 방법론으로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 marketing)의 Individual marketing, One-to-One marketing, Relationship marketing에서 진화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CRM은 고객수익성을 우선하여 콜센터, 캠페인 관리도구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기업내 사고를 바꾸자는 BPR적인 성격이 강하게 내포 되어있다. 기업의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이용하자는 측면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 성격이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CRM의 경우 고객의 정보를 취할 수 있는 방법, 즉 고객접점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비해 훨씬 더 다양하고, 이 다양한 정보의 취득을 전사적으로 행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인적자원관리
  • 전략 ▶ 본론Ⅰ1. 썬 마이크로시스템스 Sun Microsystems, Inc. 리더십⑴ CEO소개⑵ CEO의 종업원 존중 경영철학2. 썬 마이크로시스템스 Sun Microsystems, Inc. 인사제도⑴ 핵심인력에게 요구되는 역량과 확보, 선발방법⑵ SunTOPS를 통해 단계별 육성⑶ 자율, 선택, 창의, 도전, 다양성이 공존하는 조직⑷ ‘썬스타’ 프로그램 ⑸ 혁신적인 인사제도3. 썬 마이크로시스템스 Sun Microsystems, Inc. 고객관리⑴ CRM 적용 사례⑵ 고객지원 파이낸싱 확대▶ 본론 Ⅱ1.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CRM의 정의(2) 고객만족경영에서 CRM으로 변화(3) CRM은 고객관계경영(4) CRM의 효과(5) 인터넷 기업의 CRM(6) CRM의 Focus(7) CRM의 목표(8) CRM이 중요한 이유(9) CRM을 구축하기 위해 요구되는 능력3. e-Business 관련 용어 정리Ⅲ. SKT의 e-Business(9Page)1. e-Business변신 성공사례2. SKT의 e-Business가치 매트릭스상 위치3. SKT e-business 전략4. e-business 도입 전, 후 SKT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5. SKT의 CRM 성공요인Ⅳ. 결론(15Page)Ⅰ. 조사배경 및 목적1. 조사배경SKT는 1984년

  • [경영정보]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 원리와 응용
  • CRM을 통한 고객지식이 적용된 제품 또는 기술 혁신 방식2. 조달, 획득 (procurement)- CRM을 통한 정확한 수요 예측, 고객니즈의 변화에 대한 반영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3. 생산- 조직 내부의 고객지식 기반의 경영 체제를 수립함으로써 생산 부서가 개인화와 대량맞춤화를 직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4. 유통 - 소비자와의 관계 관리 기능 외에도 대리점이나 유통업체와 같은 파트너 관리기능도 포함 (PRM)5. 재무 - 기업의 유기적 성장을 나타내는

  • 관계마케팅 -고객만족을 위한 CRM 고객관계관리 사례조사 중심
  • 전략으로, CS 경영 + 1:1 마케팅 전략 + IT 기술이 결합한 선진 마케팅 기법 류승범, 2000이라고 한다. 이렇듯 관계마케팅은 비교적 길지 않은 역사를 가졌음에도 발전하고 있다. 그만큼 기업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기업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고 빠른 발전을 하고 있기에 관계마케팅을 선정하였고, 우리는 이러한 관계마케팅 그리고 CRM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찾아보고 문제점이 있다면 어떠한 것인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해결책을 제

  • [경영 마케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기업은 이익극대화를 위해 여러 기능을 수행하고, 그러한 기능 중 하나인 마케팅의 목표 역시 이익 극대화가 될 수밖에 없다. 연구자들은 기업의 장기적 이익극대화를 위해서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별로 차별화하고, 보다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자는 CRM을 전개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추가이익을 이론화했으며 더 구체적이고 정교한 차별화 전략도 개발했다. 그러나 이를 실무에 적용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