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싸이월드의 전략적 제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싸이월드 선택이유
1.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히스토리 (시작배경과 사업진출)
3.. `싸이월드`에 대한 이해
4. 싸이월드의 주요 기능과 특징
5. 최근 싸이월드

*싸이월드 창업기

결론

본문내용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라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다음은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글을 인용한 것이다.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처음부터 성공적이었던 것은 아니다. 싸이월드가 다른 홈페이지 서비스 업체들을 능가하고 '뜰' 수 있었던 이유는 전성기를 즐기던 프리챌이 과감하게 유료화를 시도했기 때문이다. 싸이월드는 이 기회를 타서 평생 무료로 운영하겠다고 약속하며 나와 같은 프리챌 사용자들을 끌어들인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이에요~~~~~~
  • passion***
    (2010.04.05 21:52:53)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 communications(sk케뮤니케이션)의 전략
  • 싸이트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SK communications의 전략SK communications는 이러한 산업환경속에서 미시적으로는 2개의 경쟁사, 거시적으로는 세부 컨텐츠 공급자, 위성방송 사업자등과 경쟁하며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실행하고 있다. SK communications의 외형적 사업자인 네이트닷컴은 ‘포털 그 이상의 포털’, ‘최고의 유무선 인터넷 리더’의 비전아래 싸이월드(www.cyworld.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땅

  • [기업경영과 정보기술]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사례 분석
  • 기업경영과 정보기술 IT Case PresentationIT as a Business CreatorCyworld Case Analysis목 차1. 머리말32. 싸이월드: 회사 개황.63.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의 역사94.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135. 전략적 선택256. Reference.7. Appendix.싸이월드(Cyworld)머리말“싸이월드는 1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기술의 개발 및 전략 그리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지 않는다면 한 순간에 공든 탑이 무너질 수도 있는 것이 시장의 이치이다. 끊임없는 이미지 개선을 추구 할 것이다. 소비자들의 욕구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지금의 이미지로 계속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는 없는  일이다. SK텔레콤은 이미지개선을 위한 마케팅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런 투자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 통신업종이 서비스업이라는 특성상 SK텔레콤의 경영이념인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전략적인 관점은 사실상 대부분의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전략적 파트너로 영입하게 된 것이다. 힐리오는 동영상 다운로드와 음악 서비스 같은 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해 ‘와이어리스 위크’로 부터 ‘가장 혁신적인 통신사업자’로 선정됐지만, 가입자는 20만 명에 미치지 못하는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이번에 가입자 510만 명의 버진모바일에 흡수돼 미국 내에서 훨씬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갖추게 됐다. 네트워크 비용은 줄이고 유통망은 공유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조치로 S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