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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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문제제기
2. 조사 분석 방향

Ⅱ. 본론

1. 아시아나의 소개
① 아시아나 개요
② 아시아나의 기업철학

2. 시장현황 분석
① 항공사 선택 기준
② 항공사 선호도

3. 아시아나의 성공전략.
1)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컨설팅
2) 고객만족의 서비스
➀ 공항외 항공권발권
➁ 고객 차별화 전략.
➂ 외투 보관 서비스.

4.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① 외부마케팅
② 내부 마케팅 전략
③ SWOT 분석

Ⅲ. 결론

1. 아시아나 항공이 갖추어야 할 차별적인 전략 제시
본문내용
1. 문제제기- 왜 아시아나 인가?

서비스의 품질평가라는 것은 모호한 측면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처음에 주제를 잡을때 여러 가지 고민을 해야 했다. 어떤 기업이든지 넓은 의미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요즘, 단순히 재무제표상의 수익이 증가한 것이 서비스성공인지, 아니면 고객들이 보다 만족을 느끼는 것을 서비스 성공으로 간주해야 하는지 처음부터 갈피를 확실히 잡고 시작해야 했다. 우리는 교수님 말씀에 따라 고객들이 느끼는 서비스 만족에 중점을 두어 그것이 장기적으로 기업의 수익변동에 영향을 줄 것을 생각하여, 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느끼는 서비스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였다.
그래서 선택한 기업이 아시아나 이다. 아시아나는 우리나라 항공사로써, 누구나 알 듯이 대한항공에 밀려 1위 기업이 아닌 2위 기업이다. 그러나 여러 크고 작은 서비스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그 서비스품질 만큼은 인정을 받고 있다. 우리가 조사 전에 인터넷에서 접한 사람들의 의견 역시 ‘아시아나항공은 서비스가 우수하다’. ‘다시 한번 이용하고 싶다.’ 라는 대다수의 의견을 접할 수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2위 기업이지만, 고객의 마음속에 우수한 서비스로 자리잡은 아시아나의 잠재력에 관심을 갖고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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