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워너브라더스에 대한 SWOT 분석과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영화산업의 특성
2. 세계영화의 흐름
3. 한국 영화의 거시적 환경
1) 사회문화
2) 법
3) 경제
4. 한국 영화 산업의 환경
1) 한국영화산업의 규모
5. 워너브라더스 소개
6. 한국 영화 산업의 산업구조와 배급 시스템
1) 한국 영화 산업의 산업구조분석
2) 한국 영화 산업 내 배급사들
7.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환경과 진입장벽회피
8. 워너브라더스에 대한 SWOT 분석과 한국 진출 전략
1) SWOT 분석
2)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의 전략
9. 경쟁사 분석
1) CJ 엔터테인먼트
2) 시네마 서비스

Ⅲ 결 론
본문내용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
‘최근 영화 뭐 봤습니까?’ 라고 묻는 것이 우리나라에서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하는 가장 어색하지 않은 인사법 중의 하나가 되어 버렸다. 그 만큼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있어서 영화는 가장 즐겨 찾는 문화예술 분야이다 통계청, 「2000년 사회통계 조사」 , 2001
. 그리고 근래 몇 년 동안 우리 영화의 선전은 경제 상황이 어려운 이 시기에 조금이나마 가슴에 웃음을 짓게 하는 요소이다. 뒤에서도 밝히겠지만 ‘미래형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알려져 있는 영화산업 또한 그 특성상 외국, 특히 미국 헐리우드 영화사들의 점점 커져가고 있는 국내 시장으로의 진출은 당연한 것이다.
우리 조원들의 토의에 있어서 보고서에 대한 문제제기는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하였다. ‘국내에서 보는 헐리우드 영화들은 어떻게 한국에 들어올까?’ 이 단순한 물음에서부터 수업과 연관지어 생각하고 토론해 나가기 시작했다. 이제 영화는 문화적으로도 중요하지만 경제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그러므로 문제제기에서만 그칠 것이 아니라 수업 때 배운 내용을 토대로 첫 번째 물음부터 해결해나가며 경제적 파급효과 또한 공부를 하게 되었다.
이를 토대로 본 보고서는 먼저 영화산업의 세계적인 흐름과 한국 영화 산업 환경을 분석해서 영화 산업 구조와 특성을 알아보고 영화 산업내의 배급사들의 경쟁력을 분석할 것이다. 나아가서 ‘해리포터와 마법사’시리즈와 ‘매트릭스’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의 한국 진출 방식과 전략 등을 모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쓰일 것이다.
영화산업 내 유수의 배급사 중 분석 대상인 ‘워너브라더스코리아‘ 역시 우리가 가장 많이 들어본 영화를 만든 배급시키는 기업이라 분석 대상으로 정했으며 여기까지의 논의를 바탕으로 우리 조가 나름대로 토의 후 느낀 점 등과 워너브라더스코리아의 진출방식의 전략적 방안에 대해 서술할 것이다.
참고문헌
고정민, 한국영화 산업의 선순환구조와 발전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2
고정민,정연승(2002), 주5일 근무와 소프트 산업의 변화, 삼성경제연구소, p 8-9영화진흥위원회,
김진욱, '시장개방(WTO체제)에 따른 한국영화제작의 투자형태변화에 관한 연구‘, 단국대 대학원, 2003
김현정, ‘한국영화산업의 구조 변화에 관한 연구’, 대전대 대학원, 2003
노정동, ‘미국직배사의 출현, 그 파장과 영향’, 최진용 외 공저『한국 영화정책의 흐름과 새로운 전망』. 집문당, 1994
윤재식, 방송 영상 콘텐츠 제작 ․투자 및 성과,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2003
이혜미, ‘영화 홍보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헐리우드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 2003
장세진, 경영전략 사례집, 박영사, 2002
정헌일, ‘글로벌 메이저와 한국영화산업: 전망과 후생변화’, 서울대 석사, 2001, p.101
정헌용,한국 영화산업의 시장에 개방에 따른 구조변화,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4.
채윤희 외 공저, 영화프로듀싱과 홍보 마케팅 입문, 도서출판 소도, 2003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 동향과 전망, 2001년 6월호 p2.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 산업구조분석』, 2001. 9 P.90
영화진흥위원회, 한미투자협정과 스크린 쿼터,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전략과 전망Ⅴ. 결론1. 나아갈 길2. 업계에 주는 시사점Ⅰ. 서론 1. 선정이유 2000년 12월 13일. 강동구에서 강남구 대치동으로 사옥을 옮긴지 3달도 안되는 때였다. 벤처기업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오로라 월드가 한국의 벤처메카로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마케팅 리포트 -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대한 영화의 독점적 공급에 우월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 하지만 쇼핑시설이 없어서 새롭게 변하는 고객의 욕구에 충족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는 서면 밀레오레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해운대 스펀지 메가박스와 같은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영화를 관람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것과는 다르다. 앞으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메가박스가 부산대학교 앞에 입점함으로 인하여 O2시네마의 경쟁력과 구매자 교섭력에 막대한 영향을 미

  • [언론정보] 뉴스 코퍼레이션
  • 진출 핵심전략 1) 위성방송과 스카이 디지털2) 스포츠방영권의 획득 및 독점3) 현지화 전략 (영화 및 음악) 4. 아시아권 진출 현황1) 인도2) 중국3) 일본4) 인도네시아5) 대만6) 홍콩7) 한국5. 최근 시행중인 전략1) UCC 사이트 출범 :‘Hulu’2)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 ‘My Space’3) 월스트리트 저널 인수4) Fox 네트워크 출범5) 최근 전략에 대한 장/단점6. SWOT 분석7. 결 론1. 뉴스코퍼레이션 (News Corporation)1) 기업소개- 설립: Adelaide, Australia(1979)- 본사: N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한국영화 35편, 외화 13편) 전국 관객 3350만명을 동원)02월, 파라마운트 영화의 독점배급권 확보05월, GS리테일과의 마케팅 제휴08월, ‘맘마미아’로 中 공연사업 진출 09월, 중국 차이나 필름과 탕카 공동제작 11월, 미국 워너브라더스와 합작영화, 11월 개봉 2008년 01월,순이익 40억01월, 07년 영화 배급사 관객동원 1위2. CJ엔터테인먼트의 조직구조CEO대표이사영화사업본부해외사업본부경영기획실전략기획팀해외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