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2000년전 박혁거세에 의해 건국된 이후 1000년에 가까운 992년간을 신라의 중심에 있으면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었던 곳이지만 나에게는 집이 가까운 부산이기에 초, 중, 고등학교 시절 수차례 수학여행 또는 수련회란 이름으로 큰 의미없이 오고 갔던 곳이기도 했다. 그래서인지 처음 한국사 수업의 답사지가 경주라는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경주 문화의 답사에 대한 기대보다는 가을이기 때문에 보여질 광경에 대한 기대를 크게 품었다.
11월 5일 토요일 8시 40분경 버스정류장으로 모였던 우리는 9시경에 경주를 향해 답사를 위한 출발을 하였다. ‘아는 만큼 배우고 온다’라는 교수님의 말씀을 세겨들어 그 전날 밤 잠깐 조사해봤던 답사지에 대한 내용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았다.
경주로 떠나가 보았습니다.친구가 말하기를 경주는 차가 있어야 한다고 해서 경주에 도착해서 소형차 하나를 빌렸습니다.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지친 맘을 달래려고 했는데, 한 몇 시간을 달리다보니 금세 지루해졌습니다. 그러다 현장답사 보고서를 여기를 한번 써 보자 하는 마음으로 주변을 탐색해 보았습니다. 경주를 아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유적지며, 문화재 및 사찰 등 정말 가 볼만한 곳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얼마
경주 동리목월문학관목 차Ⅰ. 들어가면서 Ⅱ.1 김동리 연보 Ⅱ.2. 김동리 작품세계 Ⅲ.1 박목월 연보Ⅲ.2. 박목월 작품세계 Ⅳ. 나오면서 Ⅰ. 들어가면서한국의 작가 연구조사를 하기 위하여 여러 날을 고민하고 있는 중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다리를 수술을 하여 인터넷으로 조사를 해야 할까 어떻게 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다행히 어느 정도 걸을 수 있어서 울산과 가까이 있는 경주에 동리목월 문학관 가기로 결정을 하였다. 중간고사를 치르고 난
보고서)의 수업모형과 지도방법1. 수업 모형문제파악◦ 단원의 문종 확인◦ 학습 동기 유발◦ 도입면 단원의 목표 인지◦ 차시별 학습 계획 수립 및 학습 인지문제추구◦ 학습 문제의 해결 방법 찾기◦ 해결 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는 계획 수립문제해결◦ 교과서의 글을 읽는 목적 확인하기◦ 글 읽기를 통한 학습 문제 해결하기․글 바르게 읽기차시별로 항목을 선정하여 해결묵독, 속독, 낭독에 의한 능동적인 해결개인, 소집단, 전체
답사를 마치며무엇보다 여행을 마치고 나서 드는 생각은 ‘간만에 재밌는 여행 한번 했구나!’ 였다. 답사의 완성도 여부를 떠나서 일상에서 벗어나 대학교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은 정말 재밌었고, 아쉬움을 뒤로 남긴 채 돌아와야 했다.여행을 떠나기 전 인공호라는 충주호에 대한 나의 생각은 ‘호수 주변에는 평범한 시골 마을이 있고, 배를 타고 간다고 하니 간혹 볼만한 풍경이 있겠구나’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충주나루에 도착했을 때부터 내
경주 보문단지)▷숙박단지를 조성하되 친환경적인 숙박지로 제한한다.▷폐교등 테마가 있는 숙박지를 적극 장려한다.▷방문객의 색다른 숙박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한다.▲숙박단지Ⅴ.결론지속가능한 관광은 경제와 환경, 문화적 가치에 대한 균형적인 고려가 중요하다. 따라서 이러한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 지속가능한 관광은 정부차원의 지원 뿐 아니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의식 있는 참여가 요구된다. 개발과정에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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