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광고의 에로티시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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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광고의 에로티시즘에 대해서 조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유행을 창출하기 위하여

2. 현대인의 섹스어필

3. 쾌락주의와 광고

4. PORNOGRAHPY

5. 에로티시즘의 한계와 지향점

본문내용
로도 계속 심층적인 연구가 요구되는 부분이라 생각된다.
원시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사랑은 인간에게 있어서 중요한 과제로 되어왔다. 그것은 모든 인간의 마음속 에는 무의식적으로 성에 대한 욕구와 사랑에 대한 열망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위대한 사상을 지닌 사람일지라도 사랑과 성에 관련하여 당혹하고, 심지어는 삶과 건강까지도 희생할 만큼 성애의 힘에 크게 영향 받는 것을 볼 수 있다.
에로티시즘이 우리의 삶에 이처럼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할 때 인간의 생리적 욕구나 무의식적인 동기 등을 중요시하는 광고심리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광고의 목적은 상품을 팔고자 하는 것이므로 근본적으로 볼 때 소비자의 감정과 정서에 호소하여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 광고는 개개인의 정서적 구조, 무의식의 세계까지 파고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인간이라면 누구라도 공감할 수 있는 에로티시즘과 인간의 욕구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팔고자 하는 의도로 제작되는 광고와의 만남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계속 심층적인 연구가 요구되는 부분이라 생각된다.
게다가 현대로 올수록 광고에서 애정표현의 심도는 점점 높아지고 노골화되고 있어, 노출이 심한 여성모델이 등장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려는 섹스어필(sex appeal)광고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경향은 유행의 물결처럼 파급되면서 때로는 사회의 병폐로까지 지적되고 있다. 이는 에로티시즘에 대한 깊은 연구나 학문적인 근거가 없이 표피적 현상에 기인하기 때문이며 단지 여성을 육체적인 시각으로만 바라보고 상품화 한다는 데에서 문제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는 앞에서 말한 맹목적인 상업광고의 부정적인면(섹스어필)의 원인과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논해보도록 하겠다.
1. 유행을 창출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모델형도, 구두의 모양도, 스커트의 길이도 모두 유행에 의해서 결정된다. 광고는 이 유행 현상을 최대한으로 이용하고 있는 장본인이다. 그러면 유행이라고 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 유행 현상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의 특성을 연구해 보면 재미있는 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우선, 유행이 되기 위해서는 , 본질적으로 사회 속에서 일어나는 일시적인 현상일 필요가 있다. 그 지배적이었던 유행 현상을 차례 차례로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자기 것으로 채용하고 활용하지 않으면 안된다. 결국 모방이라는 심리 작용도 또한 유행에 있어서 필 요산 조건이다.
흥미 있는 사실로서는, 유행 현상은 미개사회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아프리카의 오지에 살고 있는 피그미족 및 오스트레일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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