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광고와 에로티시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와 에로티시즘의 관계 그 방향을 조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에로티시즘의 어원
2. 성의 개념변화
3. 광고의 내용
4. 광고와 성의 상품화
5. 섹스어필 광고
6. 성의 상품화
7. 에로티시즘 광고 사례

Ⅲ. 결론 - 성적광고의 한계와 지향점

본문내용
현대는 첨단 과학의 발달과 고도의 기계 기술의 진보로 모든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광고의 표현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조사와 분석에 의하여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는 등 점차 질적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러나 조직화되고 세분화되어 가는 현대에 살고 있는 인간은 새로운 단절감을 맛보게 되었으니 그것은 젊은 세대와의 단절감, 가정의 분해라든가 인간 소외에서 보이는 인간관계에서의 단절감 같은 것들이다. 이와 같은 시대적 상황의 특성은 북유럽 국가들에서 보이는 프리섹스(free sex)의 유행과 같은 현상을 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섹스 광고의 발달에 깊은 영향을 주고 있다.
어느 학자의 말대로라면 인간의 모든 문제는 섹스와 연결시켜 이해될 수 있다고 한다. 직접적이건 간접적이건 모든 행위의 밑바탕에는 성적인 동기가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제작자들이 인간의 가장 큰 본능 중의 하나인 섹스에 커뮤니케이션의 고리를 걸려고 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라 하겠다. 그러나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의 성격이나 이미지와는 전혀 관계없이 단순히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자 섹스어필 수법을 쓴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오래전부터 광고의 섹스어필한 문제는 계속해서 논란거리가 되어왔지만 지금까지 이어지는 사회의 한 문젯거리로 남아있다. 현대사회가 변하여 신세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대담하고 자기표현이 확실한 시대라지만 남녀노소 모두가 보는 대중매체까지 에로틱한 광고가 거침없이 나오는 것은 사회에 무리를 끼칠 요소가 충분하다고 본다. 어찌 보면 이러한 대중매체가 섹스 화된 광고를 당연시 여기는 사회적 심리를 만들어냈고 또다시 이러한 광고를 만들어내는 사이클을 반복하는지도 모른다.
요즘 광고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성적 심리를 자극하는 카피를 교묘하게 이용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과자 선전의 문구의 ‘촉촉해요’ 라든가 휘발유 선전의 ‘강한 걸로 넣어주세요’등 많은 광고에 문안하면서도 한편으론 섹스어필한 카피를 넣고 있다. 이러한 광고가 버젓이 방영되고 이것을 보는 청소년들의 성적인식에 점차 영향을 주어 극단적으로 말하면 성범죄까지 이르게 되는 것이 아닌가도 생각해 본다.
그러한 생각들을 토대로 위에서 언급한 광고의 특성과 그 내용에 관련지어 광고와 에로티시즘의 관계를 밝혀 그 속에 숨어있는 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에로티시즘의 어원
에로티시즘이란 그리스어의 에로스(eros)에 어원을 두고 있으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kkolo***
    (2007.06.13 12:32:35)
회원 추천자료
  • [성심리] 광고와 에로티시즘
  • 에로티시즘 본래의 의미는 왜곡되고 남용되어 범람하는 육체 주의의 한 방편으로 전락하고 만 듯하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광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며, 예전부터 광고주들은 섹스 이미지는 사람의 눈을 끄는 힘이 있다고 막연하게 생각해 왔기 때문에 심층 연구가 행해짐에 따라 섹스는 보다 깊은 의식 속으로 침투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광고에서 애정 표현의 심도는 점점 깊어지고 노골화되고 있어, 반나(半裸) 또는 노출이 심한 여성

  • [성과문화] 에로티시즘의 소비-광고 속 SEXUALITY
  • 에로티시즘의 소비-광고 속 SEXUALITY-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랑의 신, 흔히 우리가 큐피드라고 부르는 “에로스(Eros)”라는 신의 이름에서 유래현대에의 에로티시즘=선정주의, 애욕주의정신적 측면보다 육체적 측면이 더 부각되어 인식일반적으로 성애를 관능적으로 그린 문학 및 연극, 영화, 광고 등을 나타내는 말에로티시즘이란?188519221926W. duce & sons 담배회사가 담뱃갑 안에 성적으로 노골적인 여배우의 카드를 삽입함‘봉인향주’‘아세아

  • [섹스어필광고] 에로티시즘과 성적소구광고
  • 목 차Ⅰ. 서론Ⅱ. 본론⋅심리적 측면에서의 에로티시즘⋅광고와 에로티시즘⋅성적 소구광고의 개념⋅성표현과 매력도⋅성적 소구광고의 유형⋅성적 소구광고의 실⋅성적 소구광고의 효과⋅소비자의 반대와 광고주의 반응⋅섹스어필 광고와 표현방법⋅섹스어필 광고 사용시 고려사항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는 성에 대한 유희적 관심의 상업

  • [광고속성]광고속의 에로티시즘의 사례들에 관한 조사
  • 광고속의 에로티시즘♠현대 광고에서 성적인 내용이점점 증가하는 이유가 무엇일까??*들어가는 말.현대 성문화의 또 다른 특성은 성의 상품화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19세기부터 성의 상품화 현실이 파급되기 시작하였고 20세기에 와서는 다양한 신종 성 산업이 번창하였다. 한국에서의 성의 상품화 현상은 근래에 와서 향락산업의 기형적인 급팽창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대중의 성문화의 아노미 사태를 가중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성의

  • [광고]광고와 에로티시즘
  • §광고와 에로티시즘 현대는 첨단 과학의 발달과 고도의 기계 기술의 진보로 모든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광고의 표현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조사와 분석에 의하여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는 등 점차 질적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러나 조직화되고 세분화되어 가는 현대에 살고 있는 인간은 새로운 단절감을 맛보게 되었으니 그것은 젊은 세대와의 단절감, 가정의 분해라든가 인간 소외에서 보여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