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내 철강 산업 현황
II. POSCO 소개
III. 경쟁업체 소개
IV. 재무비율 분석 / 비교
V. POSCO 재무제표 심층분석
VI. 다각적 측면에서의 POSCO의 현재 위치
Ⅶ. 종합평가
- 본문내용
-
왜 철강 산업인가?
철강산업은 철광석·유연탄·고철 등의 원료를 사용하여 제선, 제강, 주조, 압연 등의 과정을 거쳐 자동차·조선·기계·건설산업 등의 기초소재를 생산하는 국가기간산업으로서 전·후방 연관 효과가 크며 막대한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이고 제조공정 상 각종 원자재 및 에너지를 다량으로 소비하는 자원 다소비 산업이다.
우리 나라 철강산업의 생산능력은 지난 1962년 철강생산능력 148천만 톤에서 1998년에는 45,092천 톤으로 약 304배의 증가세를 실현하고 있으며, 특히 1973년 포항제철소 제1기 건설을 계기로 산업의 면모를 갖춘 이후 생산능력 증가율이 연평균 12%를 상회하는 고속성장을 이룩해 왔다.
강 제품의 국내수요는 1990년대 들어 연평균 9.6%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1997년에 3,990만 톤까지 늘어났고, 생산 역시 활발한 설비투자에 힘입어 크게 증가한바 있었으나, IMF사태 이후 국내경제가 급속한 침체양상을 보이면서 철강소비가 큰 폭으로 감소하였다.
자동차, 건설 등 주요 수요산업의 부진으로 1998년 철강내수는 전년에 비해 34.8%가 감소하였으며, 수출의 대폭확대(1997년 대비 51.7%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매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생산감축의 영향으로 생산이 6.2% 감소하는 등 유례없는 감소세를 보였었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철강산업은 우리 나라의 기간 산업임에는 틀림없는 현실이며, 글로벌마켓에서 경쟁력 있는 산업임에는 재언의 여지가 없다
자료평가
- 제가 원하는 건 아님
- cdsz***
(2009.05.30 21:14: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