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0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Chapter 0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Chapter 0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Chapter 05 비고객을 찾아라
Chapter 0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PART03 블루오션 전략 실행
Chapter 07 조직상의 주요 장래를 극복하라
Chapter 08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Chapter 09 결론: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본문내용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1.블루오션에 대한 이해
현 기업들이 이익을 추구하는 시장에는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 있다. 레드오션은 이미 만들어진 시장에서 타 기업과의 경쟁을 통해서 이익을 쟁취하는 것으로 정말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다. 그래서 서로 피말리는 경쟁을 한다 해서 피의 색에 연유해 붙여진 이름이 레드오션이다.

반대로 블루오션은 경쟁하지 않고 이익을 창출한다는게 키 포인트이다. 한마다로 창업을 하면 전혀 경쟁이 없고 어떻게 한다는 게임의 법칙도 없는 새로운 시장개척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시장의 창조란 용어로 설명할수 있다. 더 알기 쉽게 표현하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백번싸워서 백번이긴다는 것이 레드오션이다. 하지만 싸움에서 가장 큰 승리는 상대방과 싸우지 않고 이기는것이다라는 것이 블루오션이다.

과거의 서커스는 어린이 고객을 열광시켰지만 현재는 사양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하지만 캐나다의 솔레이유라는 서커스회사는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이 전통적 전략 분석으로 볼 때 잘 나가는 산업 분야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잠재 성장력이 한계에 달한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는 다른 업체와 경쟁을 하지 않았다. 대신 경쟁과는 무관한 미개척 시장 공간을 새로 개발해 전례가 없을 만큼 참신한 엔터테인먼트를 보기 위해 일반 전통 서커스 공연보다 몇 배나 비싼 요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성인과 기업체 같은 완전히 다른 새로운 고객군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레포트
  • 블루오션 전략Part 01블루오션에 대하여1. 정의2. 레드오션과의 비교3. 블루오션 창출과 가치 혁신4. 제거, 감소, 증가, 창조(ERRC) 구성표블루오션 전략의 정의블루오션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 전략인 것이다.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역량론 등 기존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블루오션 전략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그리고 각 챕터에서는 파트의 논리적 구조에 따라 연관 혹은 비 연관적인 각각의 단락으로 구성된다.나는 어느 책이든 항상 맨 처음부터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고 서문이 가장 어려웠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가장 잘 요약한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딱딱한 전문용어가 많아서 어려우면서도 책 본문에 대한 도입과 책의 출판 근

  • [경영전략] 해피캠퍼스의 성공전략 분석
  • 레포트월드는 해피캠퍼스를 위협하는 가장 강한 경쟁회사이다. 보유 자료수와 가입회원수가 해피캠퍼스에 근접해가고 있다. 해피캠퍼스가 포탈지식거래시장을 추구한다면 레포트월드는 레포트 거래에만 집중하는 전략을 보이고 있다. 지식공유사이트들도 대체재로 경쟁위협이 될 수 있다. 지식in, 지식거래소등은 네티즌의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어진다. 대부분이 간단한 내용의 질문과 답변이지만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과 함께 브랜드숍들은 시장을 더욱 세분화해 전문적인 컨셉을 살려 나간다는 계획을 수립해 놓고 있다.(2) 제품 화장품의 수가 피부타입에 비해 모자라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맞춤형 화장품을 제공한다.2.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유도(1) 달라진 브랜드 샵① 서비스 1 : 소비자 배려.소비자를 내버려 두는 것. 셀프 테스터를 비치하고, 조명을 어둡게 한다. 소비자가 부담 없이 제품을 즐기고 선택하라는 배려다. 직원들도 ‘

  • 국내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포스)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
  • 국내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포스)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서론최근 가장 관심을 갖는 기업은 메디힐 마스크팩 제품으로 대박을 낸 L&P 에스테틱이다. 이 회사를 마이클 포터의 5팩터 중심으로 경쟁요인을 분석함으로써 블루오션에 진입하는 경영전략의 역량을 익히는 것을 이 레포트의 주요점으로 한다.본론L&P 에스테틱 소개엔앨피 에스테틱은 메디힐로 많이 알려진 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