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PART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0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Chapter 0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Chapter 0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Chapter 05 비고객을 찾아라
Chapter 0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PART03 블루오션 전략 실행
Chapter 07 조직상의 주요 장래를 극복하라
Chapter 08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Chapter 09 결론: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 본문내용
-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1.블루오션에 대한 이해
현 기업들이 이익을 추구하는 시장에는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 있다. 레드오션은 이미 만들어진 시장에서 타 기업과의 경쟁을 통해서 이익을 쟁취하는 것으로 정말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다. 그래서 서로 피말리는 경쟁을 한다 해서 피의 색에 연유해 붙여진 이름이 레드오션이다.
반대로 블루오션은 경쟁하지 않고 이익을 창출한다는게 키 포인트이다. 한마다로 창업을 하면 전혀 경쟁이 없고 어떻게 한다는 게임의 법칙도 없는 새로운 시장개척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시장의 창조란 용어로 설명할수 있다. 더 알기 쉽게 표현하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백번싸워서 백번이긴다는 것이 레드오션이다. 하지만 싸움에서 가장 큰 승리는 상대방과 싸우지 않고 이기는것이다라는 것이 블루오션이다.
과거의 서커스는 어린이 고객을 열광시켰지만 현재는 사양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하지만 캐나다의 솔레이유라는 서커스회사는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이 전통적 전략 분석으로 볼 때 잘 나가는 산업 분야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잠재 성장력이 한계에 달한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는 다른 업체와 경쟁을 하지 않았다. 대신 경쟁과는 무관한 미개척 시장 공간을 새로 개발해 전례가 없을 만큼 참신한 엔터테인먼트를 보기 위해 일반 전통 서커스 공연보다 몇 배나 비싼 요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성인과 기업체 같은 완전히 다른 새로운 고객군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