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감상문]베니스의 상인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⑴동기

⑵내가 한 미적 경험

⑶내가 생각하는 예술

본문내용
단 한마디로 단지 미학 리포트 때문이었다.
빠른 시간의 흐름과,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속에서 난 문화인이 아니었다. 문화·예술·미에 대한 단어는 더 이상 나의 머리 속에서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다. 연극이나, 연주회를 가는 것보다는 대학 입시가 더 급했으며, 컴퓨터와 인터넷이 더 가까웠다.
이제는 당당히 대학에 진학했고, 나도 이제는 문화인답게 살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대학에 오면서 나의 머리 속을 정리했고, 문화·예술·미의 자리를 비워 두었다. 그리고 그 비워둔 자리를 꽉 채우고 싶었다. 그래서 교양으로 미학 강의를 듣게 되었다.
하지만, 대학 생활도 마찬가지로 내 머리 속에 비워 두웠었던 문화·예술·미의 공간을 다 채우진 못했다. 미학 강의도 내가 직접 보고 느끼지 못하는 이상, 한낱 지식에 불과 했다. 교수님께서는 미(美)를 느끼는 것에 대해서 열심히 강의 하셨고, 나도 그 강의를 듣는 동안은 공감을 했지만, 그와 동시에 나도 직접 미(美)를 느끼고, 미(美)에 대해서 알고 싶어졌다.
지금 나는 확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십이야 영화 감상문
  • 연극적인 면을 부각시킨 것에 대해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박진감 넘치는 장면전환 또한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는 셰익스피어라는 고전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잘 다뤄낸 것만 같다. 이렇게 잘 만들어진 영화들로 인해 셰익스피어는 영원히 위대한 작가로 남을 수 있을 것이고 이들의 노력에 셰익스피어는 저 하늘 어딘가에서 박수를 보내고 상을 내려줘야 할 것만 같다. 이 영화를 계기로 셰익스피어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어 마음 한구석이 뿌듯해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감상문을 써보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감상문을 쓸 때는 책을 읽게 된 동기, 줄거리, 느낀 점, 본받을 점 등을 자유롭게 쓰도록 지도한다.5. 5학년정독하는 습관을 기른다. 얻어진 정보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독서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6. 6학년비판적인 독서를 해야 한다. 책의 중심 내용이나 결말, 주제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는 주체적인 독서 능력을 기르는 시기다. 초등학생은 독서 기록장

  • 기막힌 이야기 기만힌 글쓰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연극이 훨씬 재미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특히 주인공과 상반된 성격을 가진 인물이 등장하면서 갈등이 빚어지면 이야기에 깊이와 긴장감을 더할 수 있다. 주인공이 대면하는 상대가 사람일 때도 있지만, 때로는 사회적 편견이나 제도의 모순일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도 그 편견과 모순은, 또 다른 인물을 통해 대변하도록 해야 한다. 이야기에는 주인공과 대척점에 서 있는 인물이 존대한다. 갈등을 부추기고, 주인공을 곤경에 빠뜨리는 인물이다. 그가

  • 7개 코드로 읽는 유럽 도시 [독서감상문]
  • 상인들이 세운 베틀렘스카 예배당에서 라틴어가 아닌 체코어로 설교했다. 예배당에 들어가 보면, 성화, 성상, 제단 등이 전혀 없어 예배당이라기보다는 소박한 강당같은 느낌이 든다. 후스는 교회의 타락을 질타하고, 신도들에게 복음서에 나오는 그리스도의 검소한 삶을 살라고 독려했다. 1415년에 이단으로 몰린 후스는 결국 활활 타오르는 불길 속에서 한줌의 재로 변했다. 화형당한 후스의 이름으로 도시를 불태운 후스주의 급진파들은 세상을 개혁

  • 영화 예술의 이해 - 기말고사범위
  • 연극영화과의 실습작품에서부터 논의할 수 있음.- 1980년대의 민중영화 중심으로 우리의 작은영화를 논의하는 것은 작은영화사를 축소하는 것임, -민중영화는 한국독립영화의 한 장르로서 이해되어야 함5) 영화를 제7예술로 규정한 카뉴도는 영화의 존재론적 의미를 인간의 삶으로 정의 함- 인간 삶의 현장을 통해서 공간예술과 시간예술이 만나는 총체예술로서 영화예술을 논의하였음- 총체적 연회(연극)를 수행하는 공동체의 삶은 시대가 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