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저가항공사의 성공사례- 이지젯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 기업 선정 이유 및 시장현황.......................................2

2. 회사소개......................................................................2


- 본 론 -

1. 이지젯의 경영전략.......................................................7

2. 성공으로 이끈 외부 환경적 요인..............................13

3.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점............................................13

4.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15


- 결 론 -
1. 정 리.......................................................................16

참 고 사 이 트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및 시장 현황

세계 항공사들은 9.11 테러 이후 고객들의 테러공포감으로 인해 수익률이 급감하면서 위기를 맞이하였다. 그래서 많은 항공사들은 한동안그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기도 했다. 또한 요즘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고유가 시대로 인해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세계적인 항공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항공사들이 있는데, 바로 ‘budget airlines’ 이라고 불리는 항공사들이다. 이러한 "budget airlines"의 선두주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은 저가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하여 불황기인 미국의 항공산업에서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유럽에서도 이러한 항공사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영국의 이지젯(Easyjet)이다. 저가형 항공사들은 인터넷 예약 및 판매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거대 항공사인 브리티시항공(British Airway)나 KLM네덜란드 항공 등을 위협할 만한 파워를 지니게 되었다.

이지젯(easyJet)은 영국 근교의 루튼(Luton)공항을 기반으로 하는 항공사로, 영국계 그리스 사람인 스텔리오스 하지(Stelios Haji-loannou)가 설립한 회사이다.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룬 끝에 지금은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카드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이르기까지 ‘기업가 정신(entrepreneurial spirit)’을 바탕으로 꾸준히 니치마켓(niche market)들을 공략, 개발하고 있다.
참고문헌
- 이지젯 홈페이지 www.easyjet.com
- http://www.kbs.co.kr KBS1TV 신세계견문록 제10회 (2003. 8.29.금요일 방영)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www.emars.co.kr 마케팅 트랜드 센터
- 각종 포털사이트의 신문기사들
노컷 뉴스 http://www.nocutnews.co.kr
서울 신문 http://www.seoul.co.kr/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 kimeunj***
    (2008.05.30 19:57:43)
회원 추천자료
  • Southwest Airlines(최초 저가항공사)의 경영전략 [가격전략, 원가우위, fun 경영, Point to Point]
  • 유요한 60050741이민욱 60071244이범현 60071245Global Marketing21th, May, 2012목 차 기업 개요기존 항공 산업 분석주요 경영 전략전략 실행의 성과저가 항공사 실패 사례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 상황About The Company President & CEO : Gary Kelly 본사 : Dallas, Texas 직원 : 35000 명 이상하루 운행 건수 : 3,300 회취항 도시 : 37개 주 72개 도시보유 항공기 : 보잉 737-399 (181대)보잉 737-500 (25대)보잉 737-700 (388대)수송 능력 : 연간 1억 명 이상 (2008년 기준)Map - Destinations 1970s

  • 한성항공 경영분석과 한성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사우스웨스트항공사 전략과 비교분석)
  • 전략5.사우스웨스트사항공 성공사례연구SWA에 대한 세상의 평판SWA의 성공요인차별화 된 포지셔닝 전략차별화 된 저비용전략독특한 서비스탁월한 리더쉽6.국내저가항공사 분석*51. 한성항공 기업선정이유국내 항공업의 블루오션서비스와 관광업과의 발전가능성 많을 것으로 예상기업목표이념▶ 안전운항을 통한 기업가치 추구▶ 고객이익을 위한 국내, 해외지역 단거리 전문 항공사▶ 가격경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도

  • [항공사경영론] 우수 항공사 서비스전략 사례
  • 우수 항공사 서비스 전략 사례- 목 차 -☉ 서 론 ☉1. 항공사 서비스의 정의2.항공서비스의 분류3.항공서비스의 특성4.항공서비스의 이용고객의 욕구 변화5.항공사 주요기내 서비스 ☉ 본 론 ☉1. 국내 항공사(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2. 국외 항공사(싱가포르 항공,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카타르 항공, 에어프랑스 항공, 케세이퍼시픽 항공, 스칸디나비아 항공)3. 저가 항공사(사우스 웨스트 항공, 이지젯 항공)☉ 결 론 ☉항공사 생존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 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저가항공사들이 앞다투어 진입을 시도하였으나 초기에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다가 결국 대형 항공사의 공격적 경영에 대부분 실패하였다.미국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인 사우트웨스트 항공은 70년대 초부터 대형항공사들의 관심밖에 있는 단거리, 저수요 노선에 저운임과 높은 운항빈도를 내세워 운항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대형항공사와의 경쟁을 피하고 대신 육상교통수단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하여 성공한 케이스이다.운항서비

  • [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경쟁력과 향후 방향
  • 저가항공사에 대한 연구를 하기로 하였다.2. 연구방법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적 연구방법과 사례분석방법을 병행하였다. 첫째, 문헌연구를 위하여 국내서적, 논문, 기타간행물 그리고 관련기관 연구 자료를 활용하여 항공운송시장과 저가항공사와 기본개념, 국가별 저가항공사, 국내의 저가항공사 현황분석 및 향후 방향을 제시하였다.Ⅱ. 연구의 이론적 고찰 1. 세계 및 국내 항공운송시장의 이론적 배경 1) 항공운송산업 경영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