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의 멕시코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 개요
1. 사업동기
Ⅱ. 설록차의 해외진출
1. 국제시장 분석
2. 멕시코 선정
1) 국제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Ⅲ. Franchiser in Mexico
1. Franchiser in Korea
2. 멕시코 시장 분석
1) 멕시코의 거시적 분석 2) 멕시코의 프렌차이즈 진출
3. Franchiser in Mexico
1) Targeting 2) 입지선정
3) Take-out 4) 메 뉴
5) Shop in Store 6) Time 7) 배치
4. 경쟁분석
1)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전문점
2) 커피(커피의 소비량)
5.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
4) 위협
Ⅳ. 마케팅 전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판매촉진)
Ⅴ. 사업기대효과 및 끝마치며...
- 본문내용
-
녹차는 예로부터 즐겨 마셔온 가장 친숙한 차 중 하나로 이것은 세계의 음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고 커피, 코코아와 함께 3대 음료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차는 삼국시대부터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으나, 100~300년 미만의 지배 역사를 가지는 인도, 스리랑카 , 대만 등의 여러 국가에 비해 차 산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이에, 설록차는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야겠다는 집념과 의지로 차의 대중화를 위해 효율적인 다원조성과 체계적인 다원관리가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차 재배에 노력을 기울였고 마침내, 어려운 과정을 거쳐 마침내 우리 차 문화를 부흥시키는 정신문화사업으로 발현 되었다. 그리고 이들의 노력과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웰빙(well being) 열풍의 본격화로 시장에 녹차의 인기도 더해가고 있는 중이다. 웰빙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이다. 즉, 건강을 지키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녹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녹차의 인기가 더 많아지면, 이러한 시장에 진입하는 다양한 녹차생산 기업들이 존재하게 되고 설록차의 입지가 점차 좁아질 수도 있다. 이에 설록차의 매출증대와 함께 다른 기업과는 차별성을 둘 수 있는 불루오션 전략을 이용하여 시장점유율의 극대화를 노리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