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자 상거래를 이용한 인터넷 묘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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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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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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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사명
2)조직 구조
3)경영 목표
4)사업 동기
5)사업 내용
6)성공을 위한 아이디어
7)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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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사업 동기
우리나라에 묘지가 들어설 자리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지금같은 추세라면 머지 않아 전 국토의 묘지화가 우려될 지경이다. 이제는 우리도 매장하던 장묘 문화를 화장으로 바꿔야 한다. 이것은 한 개인의 인식의 전환이 문제가 아니라 무리 모두의 인식의 전환이 간절히 필요한 문제이다. 그 문화를 우리 주식회사 불로장생(不老長生)이 선도하려 한다.***
우리사회는 이제 매장한 고인의 묘지는 모시지 않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
화장한 고인의 묘지만을 모시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장묘 문화는 충분히 변화되어 질 수 있으며 고인에 대한 추모는 주식회사 불로장생(不老長生)에서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가능케 하려 한다.
*** 현재 우리의 장묘문화는 유교적 전통과 관습에 의한 매장을 선호하여 묘지가 사회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풍수의 영향도 매우 커 수려한 산세를 살펴보면 전국 어디에나 묘지가 들어앉아 있다. 장례 후 매장을 했을 때 죽은 사람이 차지하는 면적은 15평 정도로 현재 산 사람이 차지하며 살고있는 면적인 5평보다 세배나 큰 수치이다. 이렇게 가다간 좁은 우리나라 국토가 온통 묘지로 뒤덮힐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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