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각디자인이란?

■ 종 류

■ 시각 전달 디자인
1. 문자 디자인
2. 마크 디자인
3. 포스터 디자인
4. 책 표지 디자인
5. 도표.설명도
6. 달력 만들기
7. 안내도, 표지판
8. 포장지와 포장 용기 디자인 (포장지, 포장용기)
9. 전시 디자인
10. 레이아웃(lay out)
11.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12. 그 외에
13. 디자인의 일관성
본문내용
시각디자인이란 정보화 사회에서 시각을 통하여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디자인이다.
인쇄매체와 영상매체가 발달한 현대사회는 시각적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시각디자인은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으며 급속도로 그 범위가 광범위해지고 있다.
즉 초기에 평면적인 인쇄매체에 의존했던 것과 달리 TV, 컴퓨터의 등장에 힘입어 영상매체에 의한 컴퓨터 그래픽, 전시회 박람회 같은 입체공간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시각 전달 영역까지 그 범위가 확대된 것이다.
시각디자인과는 크게 그래픽디자인과 영상디자인으로 나눌 수 있다.
그래픽디자인은 우리가 접하는 신문, 잡지, 포스터, 팜플렛, 포장 등과 같이 인쇄에 의한 프로세서를 통하여 제작되어 정보를 취급하는 인쇄매체의 디자인을 말하며, 영상디자인은 컴퓨터그래픽 등의 영상과 비디오, 영화, 에니메이션 등 주로 영화기구와 재생장치를 매개로 하여 정보 전달을 취급하는 영상매체디자인을 말한다.
■ 종 류
* 그래픽 D : 우리가 접하는 신문, 잡지, 포스터, 팜플렛, 포장 등과 같이 인쇄에 의해 제작되고 정보를 취급하는 인쇄 매체를 이용한 평면적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각디자인의 분야에 대해 조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agy1***
    (2012.06.09 10:50:59)
회원 추천자료
  • [산업디자인]제품디자인에 대한 정의와 종류
  • 디자인의 종류는 대체로 다음과 같이 3종류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첫째, 인간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넓히고 보다 신속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시각을 중심으로 하는 시각디자인(visual design), 둘째, 인간생활의 발전에 필요한 제품 및 도구를 보다 다량으로, 보다 완전하게 생산하기 위한 제품디자인(product design), 셋째, 인간생활에 필요한 환경 및 공간을 보다 적합하게 하기 위한 환경디자인(environment design) 등이다. 이 중에서 제품 디자인에 대해

  • 한국타이어 제품,시각디자인 직무 첨삭자소서
  • 한국타이어 - 제품/시각디자인 자기소개서 항목 성장과정에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끈기 있게 실행하여 성과를 창출한 경험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500) 어떤 문제나 과제에 대해 기존의 방법과 다른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Global Leader 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500) 한국타이어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비전과 목표에 대하여 작성해 주십시오(500)1

  •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 시각디자인 전문가 이기 때문에 별 문제 없이 용어나 개념을 사용했겠지만 비전공자와 마케팅에 호기심이 많은 수준인 나에게 조금 아쉬운 부부인 있기도 했고,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이해하기 쉽고 때문에 더욱 즐겁게 읽었던 1부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 1부에서는 대체로 디자인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특히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에 대해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디자인의 중요성을 단순히 나열한 것이 아닌 각 부분과의 조화와 협력을

  •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를 읽고
  • 디자인과 관련된 책을 읽을 기회는 정말 흔치 않다. 그래서 이번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라는 책을 골랐고, 읽게 되었다. 교수님께서는 책을 여러 번 읽어보며 읽을 때 마다 달라지는 것을 느껴보라고 말씀하셨지만, 2학기에 과에 큰 행사들이 많아서 여러 번 읽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이 책은 나에게 충분한 흥미와 재미를 주었다. 이제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 말해보려 한다.2. 본론1) 저자 소개나는 책을 읽기 전에 거의 항상

  • [영상커뮤니케이션] 영화 아바타의 스펙터클적 특징에 대한 분석
  • 분석에 관련된 논문들을 참고해야 된다. 또는 3D 영상물을 수용자들이 어떻게 해석, 이용, 인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심층 인터뷰 혹은 영화와 관련된 온라인 팬 카페에서의 토론에 대한 담론 분석을 사용하면 디지털 영상물의 수용 형태를 더 깊게 알수 있다.1 문제 제기2 이론 기초 및 선행 연구1) 시각효과의 극대화와 사진적 사실주의2) 스팩터클 영화속의 서사 복잡성와 역동성이 약화되는 경향3) 선행 연구 정리 3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