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환학생 유치를 위한 서울대학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문제제기

Ⅱ. 연세대학교 교환학생제도

III. 서울대학교 교환학생제도

IV. 전략적 이슈 정의

V. 문제점, 대안 및 대안 평가

VI. 나아갈 방향(Recommendation) 및 결론
본문내용
1. 현황
1) 프로그램 규모
- 총 42개국 / 410개교와 교류 협정 : 국내 대학 중 가장 많은 대학과 교류.
- 외국인 학생 현황 (2005년) : 총 23개국 307명 등록. 이 중 179명이 미국출신(Korean-American이 62명).
- 영어 강좌 수 : 전체 약 800개 (1학기 2학기 및 계절학기, 대학원을 합친 숫자).
2) 지원 프로그램
① 시설
- 언어교육원(연세대학교 부속교육기관) ; 한국어학당, 외국어 학당, 한국어 교사 연수소로 구성.
※ 한국어학당 현황 : 정규과정 수료 학생 수는 105개국 39,476명에 이름(1999년 여름 현재). 교환학생으로 들어온 외국인 학생에게 양질의 한국어 교육 기회 제공
- Housing ; 기숙사는 International House와 Mu-ak House로 구성. 시설, 규정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편지 주소, 연락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의 시각에서 편의 제공. 기숙사 이외에 Buddy Family & Homestay program으로서 Host Family Program을 운영하여 교환학생들과 연대 학생 및 일반 가족을 연결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숙박 옵션 제공, 외국학생들의 한국문화 이해 증진 기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현황과 평가 및 새로운 제안
  • 위한 전자화폐의 개발에 많은 기업들이 총력을 쏟는 이유이다. 이렇듯 정보기술의 발달은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일대 변혁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최근까지 인터넷과 관련된 수많은 용어들이 등장했으며, 이러한 용어들이 의미하는 개념 자체도 그 범위나 경계를 명확하게 구별하여 사용되고 있지 않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들로 흔히 접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C), 전자 화폐(Digita

  • [광고판촉론] 광고판촉론 - 부산외국어대학교 IMC 기획 보고서
  • 대학교 시뮬레이션 홈페이지(게임의 형식)는 그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줄 것. ㄴ. 학과 특성화 사업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소개. - 내용이 방대하여 다른 매체에 의해서는 한계가 있으나 인터넷에서는 전달함에 있어 용이함. 목표 타겟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보다 더 상세하게 그들이 직접 학과 특성화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 줄 것임.3). 판촉 전략과 집행①. 스승의 날 재학생 모교 일일강사 프로그램가. 배경- 현재 부산외국어대 재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전략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함 으로서 산업전반에 걸쳐 그 기업이 우월하다는 이미지를 창출하는 전략대안이다. 차별화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디자인, 상품이미지 등의 차별화에서 제품과 운송시스템, 마케팅 접근 방법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요소들과 함께 광범위한 영역에서 이루어 질 수 있다.이들 기업은 차별화를 위한 비용을 능가하는 높은 가격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평균이상의 성과를 얻는다. 한편, 차별

  • [관광학] 관광마케팅 활동이 인지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제주 특별 자치구를 중심으로
  • 마케팅활동 요인본 연구에 사용된 측정변수의 타당성과 신뢰성 검증을 위해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다. 측정항목에 대하여 베리맥스 회전을 이용한 주성분 분석을 실시하여 요인적재량이 0.4이상인 요인을 선정하였다. 분석결과 전체 표본적합도(KMO) 값이 0.654, Bartlett의 구형성 검정 χ2의 값이 3938.914(p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학생서적교환소를 운영하던 리지오(Leonard Riggio)가 경영난에 빠진 ‘반스앤노블’을 인수하였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 미국의 서점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대형 서점들은 차츰 쇠퇴의 길로 들어서기 시작하였는데, 리지오의 경영전략은 이 때부터 빛나기 시작하였다.1990년 ‘반스앤노블’ 은 뉴욕에 초대형서점을 열고, 1996년까지 총 439개에 달하는 초대형서점을 미국 전역에 개점하였다. 특히 기존의 서점들과 달리 서점이 단순히 책만을 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