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목표

2. 마케팅 컨셉 - Marketing Concept

3.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regy

4. 마케팅 광고전략 - Marketing AD Straregy

5. 마케팅비 예산(P&A Budget)

본문내용
한국 영화시장분석

2004년과 2005년을 살펴볼때 전체 관객중 한국영화 관람객은 보 통 55~60%정도이며 ‘그.사.랑.’ 이 개봉하는 4월엔 전체적으로 가 장 비수기시점이나 한국영화만을 놓고 봤을 땐 외화보다 관람객이 더 많을때이다.
그러나 비수기라는 단점은 살인의 추억의 흥행성적으로 볼때 크게 좌우되는 점은 아닐것이다. 오히려 경쟁작들이 많지 않고 장르의 편협성이 예상되기 때문에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영화를 많이 보는 세대는 (흥행에 영향력이 큰) 19~23세 초 반 여성들이며, 주로 이를 중심으로 표본추출한다.


(1) 감동을 주는 휴머니즘 적인 영화의 성공.
- 단순한 코미디 영화보다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는 휴머니즘적인 감동을 주는 영화들의 성공.
- 10개중 5개가 이러한 정서를 반영함. 액션보다는 멜로의 시장점유율이 더 높아짐.

(2) 한국영화 흥행작중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인정받음.
- 실화를 소재로 한 말아톤, 너는 내운명의 호평과 흥행성공
- 스릴러와 공포를 믹스한 어두운 소재의 혈의누, 박수칠때떠나라, 친절한 금자씨의 성공

(3) 긴박하고 박진감 넘치는 스릴러 물의 성공.
- 관객들의 선호도와 평가 양면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음.
- 한국형 스릴러물은 드라마틱한 정서가 반영, 이성보단 감성에 호소하며 감동과 공감을 이끌어 냄
- 예) 오로라공주, 친절한금자씨 등.

(4) 감독과 스타에 좌우되기보단 영화의 완성도에 따라 흥행좌우
- 웰컴투동막골, 말아톤 등 모두 스타배우는 아니었지만 영화의 완성도에 의해 1,2위에 오름
- 신인감독들의 대거 등장, 흥행과 평가 양단에서 좋은 평가를 받음
- 예) 외출의 실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상의 영화를 기획한듯 하나... 참... 어이없군요
  • gul***
    (2006.04.21 18:34:3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뮤지컬 스릴러 영화 마케팅 기획서
  • 마케팅(Marketing Fee=PR)25%소 계금액(만 원)항목구분Copyright ⓒ 2009 by SOOKMYUNGCINE. All right reserved ■ 홍보 선전비 예산P&A BUDGETCopyright ⓒ 2009 by SOOKMYUNGCINE. All right reserved 5억 2천 5백만 원5억 2천5백100%총합계2천5백만 원25005%기타(예비비)2천5백만 원2500입회비, 배급개봉진행비배급비용 6%1억 5천만 원(75벌×200만 원)본편 프린트비 *예고편 (트레일러)프린트비 25%600홈페이지 제작비(Web site)800Extra AD Material Costs 700선전물광고제작비1000인쇄비(Pr

  • [시네마마케팅] [영화 홍보 마케팅 기획서] 동대문 노파 살인사건
  • 목차1. 마케팅 목표1) 마케팅 목표2) 마케팅 포인트2. 마케팅 컨셉1) 타깃층 분류 및 시장 세분화2) 한국 영화시장분석3.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tegy1) SWOT 분석 2) 포지셔닝 분석도3) 유사작품 및 경쟁작 분석4) Target별 프로모션 전략5) 제작단계별 프로모션 전략6) 온라인단계별 프로모션 전략4. 마케팅 광고전략1) 광고 COPY 2) Visual Concept3) 매체별 프로모션 & 광고스케줄5. 마케팅비 예산(P&A Budget)1) 홍보 선전비 예산2) 예상수익 시뮬레이션1마

  • [마케팅] 영화 단디 기획서
  • 共助搜査공조수사(共助搜査)영화 홍보사 단디목차1. 작품개요2. 캐스팅 분석3. SWOT분석4. 유사작 분석5. 마케팅 목표共助搜査공조수사06. 마케팅 전략7. PR 전략8. AD 전략9. SP 전략10. ON-LINE 전략제목 : 공조수사장르 : 휴먼 액션러닝타임 : 110분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감독 : 김유진배우 : 박신양, 주현개봉시기 : 2008년 5월배급사 : 롯데엔터테인먼트제작사 : KM컬쳐홍보대행 : 단디1. 작품개요共助搜査공조수사1-1. 영화정보1共助搜査공

  • 영화 기획서 - 단무지 아빠 - 작품소개
  • 영화 기획서목차제목/문화장르회사 소개기획의도시놉시스(스토리)등장인물(캐스팅, 출연진)SWAT분석유사 콘텐츠 분석시장 분석제작 계획(예산안)마케팅 방안기대 결과출처제목 / 문화장르제목 : 단무지(단순무식지구력만 강한) 아빠문화 장르 : 영화영화 장르 : 로맨틱 코메디회사 소개(프로듀서, 작가)7급 공무원 제작진의 재결합.쾌걸 춘향, 마이 걸, 환상의 커플, 쾌도 홍길동, 미남이시네요를 써낸 족족 히트 친 드라마 작가 홍자매기

  • 영화 제작 기획서 His man
  • His Man【영화 제작 기획서】*차례영화 주요 구성제작사감독기획의도시놉시스캐스팅 계획안SWOT 분석유사 콘텐츠 분석시장 분석제작 계획(예산안)마케팅 방안기대 결과장 르 : 드라마러닝타임 : 약 100분 타 겟 : 20 ~ 30대감 독 : 김인식시나리오 : 서지인주 연 : 송승헌, 고수, 손예진, 한지민His Man제 작 사싸이더스 FNH 우리나라 영화제작사 중 강한 영향력을 행사 ,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