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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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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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제선정 이유
2. 개 요
- 휴대폰 시장의 현황
- 시장 점유율 분석
3. 환경분석
- 시장분석
- 경쟁사
- SWOT분석
4. STP전략
- 시장세분화
- 목표세분화
- 세분시장내의 선정
5. 4P전략
- 상품
- 가격
- 유통
- 촉진
6. 동종업계 마케팅 사례
7. 결 론
8. 시사점
- 본문내용
-
1.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Anycall 국내 1위(세계 3위)
현대인 필수품
영 마케팅(레인보우층 겨냥)
통화품질 기본!! 성능경쟁을 탈피한 디자인 전쟁
2. 삼성 전자
① 설립연도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② 경영이념 및 철학
전 인류의 삶을 편리하게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③ 기업 비젼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Digital-εCompany)
④ 기업철학
인간미·도덕성을 바탕으로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
2. 국내 시장점유율
1. 신규 구매보다 교체율이 82%로 높음
2. 교체주기는 평균 25개월
휴대폰 시장 교체수요 및 교체주기 단축이
2005년까지 한국 단말기시장 연평균
성장률을 12.6% 유지 원동력
3.세계 연평균 성장률은 10.2%
V. 4P 전략
사이버 마케팅
애니콜랜드-잡지모델 선발
고객만족 전략
보상 교환 판매, 다양한 문화행사, 방문 서비스
업그레이드 서비스
(길거리)
“애니콜”만의 독자적인 마케팅을 추진 중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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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www.sec.co.kr)
애니콜랜드 (www.anycall.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통계청 (www.nso.g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네이버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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