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vita500 비타500 광고 분석 및 계획,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의 이유
상 황 분 석
마케팅 전략 및 IMC계획
촉 진 관 리
비타 500의 현주소와 대응전략
광 고 계 획
본문내용
주제 선정의 이유 및 목적 (1)

제품은 ‘비타 500’으로 오랫동안 드링크 분야에서
선구적 역할을 해온 ‘박카스’를 제치고 무카페인
성분의 ‘마시는 비타민 C음료’라는 제품의 기능적
가치와 새로운 웰 빙(Well-Being) 트렌드에 맞는
제품의 정서적 가치를 동시에 노림으로써 주요
소비자 대상 시장 내 리딩 브랜드로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음


주제 선정의 이유 및 목적 (2)

왜“비”인가?

광고적 측면에서 젊은 층을 포함하여 비교적 다양한 계층의 인기를
한 몸에 누리고 있는 모델 비를 통해서 경쟁사 대비 젊은 브랜드로
이미지,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지만 광고 크리에이티브면에서는
소비자로 하여금 무엇을 의미하고자 하는지 의구심을 유발시키고
확실히 제품을 인식시키지 못하는 실정

강점 Strength
․ 최초 Vitamin Drink 제조업체
․ 광동제약의 신뢰도
․ 기존 우황청심환 구매고객의 Loyalty
․ 기존 정제나 분제 비타민에 비해 복용하기 쉽고 간편함
․ 비타민 C의 이미지 상 구매자들의 복용의 당위성을 줌

약점 Weakness
․ 음료회사에 비해 유통 상의 취약점
․ 브랜드 네임(비타)의 일반성으로 인한 타제품과의 차별성 약화
․ 자산규모 1500억 원으로 대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본력, 영업망 등에서 약세

4P - Product

① 성분
- 농축사과과즙, 비타민C, 비타민B2,
니코틴산아미드, 타우린, 액상과당 등

② 특징
- 비타민C, B2,나이아신 등의 비타민을
함유한 제품으로 특히 현대인에게 필요한
비타민C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운 받지 마세요.. 다 깨져서 ppt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별은 무슨 짱나 디지것네요.
  • teh***
    (2006.03.28 23:51:39)
회원 추천자료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광고 수입의 2%를 넘지 못한다. 반대로 채널4가 14% 이상의 수입을 올리게 될 경우는 초과 수입액의 50%를 ITV를 통해 각 ITV사에 나눠주고, 25%는 예비자금으로 25%는 운영비로 지출한다.이 제도의 맹점으로는 채널4의 재정적자에 대한 ITV의 지원부담금은 2%인데 반해, 흑자인 경우 ITV에 주는 기부금은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이사회 구성은 ITC에서 선임한 11∼13의 이사로 구성되고 회계 및 재정에 관련된 보고서를 제출하고 경영합리화를 감독함. 주요 정책 집

  • [마케팅](주)광동제약 2004년, 2005년 마케팅전략 및 실적
  • 비타민Concept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양이 500mg이라는 것을 바탕으로 500이라는 숫자를 넣음.-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Naming2004년 VITA 500의 마케팅 전략분석가격결정방법 : 원가 가산방식과 시장방식을 이용해 측정가격이 가지는 의미(1) 시장자체를 늘릴 수 있는 가격(2) 소비자가 거부감을 갖지 않을 가격박카스와 유사한 가격- 박카스 고객이 자연스럽게 비타 500으로 옮겨갈 수 있게 하는 가격정책초기에는 TV광고 없이 입소문과 PR을

  • [경영,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 성공전략
  • 목 차제 Ⅰ 장 서 론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1. 연구의 목적과 주제2. 연구의 방법3. 연구의 구성제 Ⅱ 장 Short-Term 분석제 1 절 비타 500이란?제 2 절 3C 분석1. Company2. Competitor3. Customer제 3 절 STP 전략제 Ⅲ 장 4P 및 Short-Term 전략 분석과 대안제 1 절 Product & Price제 2 절 Place제 3 절 Promotion1. TV 및 지면광고2. 인터넷 광고3. 기타 프로모션 전략제 4 절 Summary 및 단기 전략 제시제 IV 장 Marketing Tool을 이용한 분석제 1 절 PLC (Product Life Cycle) 분석

  • [경영/경제] 비타500마케팅 성공전략
  • 목 차제 Ⅰ 장 서 론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1. 연구의 목적과 주제2. 연구의 방법3. 연구의 구성제 Ⅱ 장 Short-Term 분석제 1 절 비타 500이란?제 2 절 3C 분석1. Company2. Competitor3. Customer제 3 절 STP 전략제 Ⅲ 장 4P 및 Short-Term 전략 분석과 대안제 1 절 Product & Price제 2 절 Place제 3 절 Promotion1. TV 및 지면광고2. 인터넷 광고3. 기타 프로모션 전략제 4 절 Summary 및 단기 전략 제시제 IV 장 Marketing Tool을 이용한 분석제 1 절 PLC (Product Life Cycle) 분석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성공 사례
  • 일반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광동제약 - 비타500’목 차1. Short-Term 분석1) 비타 500이란?2) 3C 분석(1) Company(2) Competitor(3) Customer3) STP 전략2. 4P 및 Short-Term 전략 분석과 대안1) Product & Price2) Place3) Promotion(1) TV 광고(2) 라디오 광고(3) 지면 광고(4) 인터넷 광고(5) 기타 프로모션 전략3. Marketing Tool을 이용한 분석1) PLC (Product Life Cycle) 분석2) SWOT 분석3) 박카스와 비타500의 관계는?4) Interview4.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Long-Term)1)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