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위스퍼 생리대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제품(생리대) 선정의 이유와 시장의 특성
◆ 시장 분석
◆ 환경 분석 : ① 표적시장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제품 분석
◆ 자사 분석 (SWOT 분석)
◆ 문제점 분석 및 마케팅 목표 설정
◆ STP 분석 : ① 시장 세분화 ② 표적시장의 선정 ③ 포지셔닝
◆ TV 속 생리대 광고 및 기존 위스퍼 광고의 분석
◆ 위스퍼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기초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① 표적청중의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설정
◆ 광고 모델 및 광고 음악
◆ 광고매체전략
◆ 위스퍼 “For you”편, 스토리보드
◆ 에필로그
- 본문내용
-
◆ 선정 이유
(1) 고관여 제품 [“생리 자체가 고통인데 생리대만큼은 신중하게 골라야죠?!”]
여자에게 생리대는 단순한 위생용품이 아니라 일생의 절반 이상을 함께 해야 하는 생활 필수품이다. 생리대는 신체에 직접 닿으며, 여성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제품이므로 여성들에게는 생활필수품이며, 생리대 선택에 있어서 여성들의 관여도는 계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자신을 위한 투자 등의 가치관이 보편화됨에 따라 신체와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생리대의 선택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다. 또한 월경 시기에는 여성들이 정신적으로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여성들의 끝없는 관심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
(2) 기능성 제품 생리대는 흡수력과 형태유지, 피부트러블 방지 등 기능적인 측면이 굉장히 강조되는 상품이다. 또한 젊은 여성 소비자일수록 생리대의 기능적인 면을 구매이유로 삼는다. 제품의 기능성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비교하고 판단한다. 샘플사용 등을 통한 자신의 경험을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사용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 생리대 시장의 특성
①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제품
→ 생리대는 한 달에 한번 주기적으로 하는 여성의 생리 때문에 구매하게 되는 제품이므로 소비자들은 비교적 자주 제품을 구매하게 되며, 가격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일상적인 의사 결정 과정을 거치게 된다.
② 상표 전환이 어려운 시장
→ 생리대는 마땅한 대체 용품이 별로 없고, 다른 상품에 비해서 종류가 다양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다. 여러 가지를 써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면, 그 구매 행동이 습관화되고 한꺼번에 다량을 구매해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상표를 전환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여성들 대부분이 현재 쓰는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가 샘플이나 시험 삼아 구매한 것을 통해서 경험상으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좋아요~
- efsil***
(2007.12.06 19:09: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