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위스퍼 생리대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품(생리대) 선정의 이유와 시장의 특성
◆ 시장 분석
◆ 환경 분석 : ① 표적시장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제품 분석
◆ 자사 분석 (SWOT 분석)
◆ 문제점 분석 및 마케팅 목표 설정
◆ STP 분석 : ① 시장 세분화 ② 표적시장의 선정 ③ 포지셔닝
◆ TV 속 생리대 광고 및 기존 위스퍼 광고의 분석
◆ 위스퍼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기초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① 표적청중의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설정
◆ 광고 모델 및 광고 음악
◆ 광고매체전략
◆ 위스퍼 “For you”편, 스토리보드
◆ 에필로그
본문내용
◆ 선정 이유

(1) 고관여 제품 [“생리 자체가 고통인데 생리대만큼은 신중하게 골라야죠?!”]

여자에게 생리대는 단순한 위생용품이 아니라 일생의 절반 이상을 함께 해야 하는 생활 필수품이다. 생리대는 신체에 직접 닿으며, 여성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제품이므로 여성들에게는 생활필수품이며, 생리대 선택에 있어서 여성들의 관여도는 계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자신을 위한 투자 등의 가치관이 보편화됨에 따라 신체와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생리대의 선택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다. 또한 월경 시기에는 여성들이 정신적으로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여성들의 끝없는 관심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

(2) 기능성 제품 생리대는 흡수력과 형태유지, 피부트러블 방지 등 기능적인 측면이 굉장히 강조되는 상품이다. 또한 젊은 여성 소비자일수록 생리대의 기능적인 면을 구매이유로 삼는다. 제품의 기능성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비교하고 판단한다. 샘플사용 등을 통한 자신의 경험을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사용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 생리대 시장의 특성

①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제품
→ 생리대는 한 달에 한번 주기적으로 하는 여성의 생리 때문에 구매하게 되는 제품이므로 소비자들은 비교적 자주 제품을 구매하게 되며, 가격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일상적인 의사 결정 과정을 거치게 된다.
② 상표 전환이 어려운 시장
→ 생리대는 마땅한 대체 용품이 별로 없고, 다른 상품에 비해서 종류가 다양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다. 여러 가지를 써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면, 그 구매 행동이 습관화되고 한꺼번에 다량을 구매해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상표를 전환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여성들 대부분이 현재 쓰는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가 샘플이나 시험 삼아 구매한 것을 통해서 경험상으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efsil***
    (2007.12.06 19:09:31)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론] 나트라케어 광고기획서
  • 생리대 시장natracare이것도 다시 표로 깔끔하게 만들어 주세요국내 생리대 시장 점유율 (AC닐슨 집계 2005년 상반기 기준)1. 상황분석natracare1. 상황분석2) 경쟁사분석화이트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로 현재 시장 점유율 1위 위스퍼세계적으로 인지도 높은 P&G 제품슬림형 디자인과 강력한 흡수력 바탕으로 기능적인 면 강조natracare1. 상황분석 화이트 성공요인 분석• 깨끗한 이미지의 일반인 여대생을 등장시킨 광고캠페인 전

  • [마케팅 성공사례]기업들의 성공사례
  • 생리대)의 성공사례한국경제 경제 1999. 7. 6. 火한국P&G는 최근 위스퍼 그린이란 이름의 생리대 신제품을 내놓고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다. TV에 제품 광고를 내고 있고 대규모 매장에서는 샘플을 대대적으로 나눠준다. 늘 벌이는 판촉행사지만 이번만큼은 유난히 요란스럽다. 지난 4월 라이벌인 유한킴벌리에게 빼앗긴 생리대시장 선두 자리를 탈환해야 하기 때문이다.한국P&G는 세계최대의 생활용품업체인 미국 P&G가 1백% 투자한 외국계 기업. 지난

  • [세일즈 프로모션] 템포 SP기획서
  • 광고 SP실행방안내가 찾은 자유- 템포기존의 USER들을 유지하기 위한 SP전략 SP실행방안내가 찾은 자유- 템포시기:2006년 7월 한달사용후기를 올린 USER들에게 추첨을 통해푸짐한 상품 증정1등(5명):홈브리지 캐빈 호스텔 숙박권+템포레귤러2등(10명):수영복+템포레귤러3등(20명):운동복+템포레귤러4등(40명):템포 레귤러템포쓰고 신나는 여름을 즐기자!SP실행방안내가 찾은 자유- 템포이제 우리 딸도 여자랍니다!시기:2006년7월~2006년12월싸이월드

  • 독후감 린 마케팅 독서 감상문
  • 기획서나 현실에 적용하면 또 만만치 않으니까 말이다.광고홍보학과를 다니면서 기획서도 쓰고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해봤지만 그렇게 쉽지 않은 일이었다.하지만 이 책은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케팅 이론들이 깔끔한 정리와 사례들로 이루어져있어 어느새 이론들이 머릿속에 일렬로 정리되었다.나 처럼 마케팅을 전공으로 하지 않지만 어느정도 개념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꼭 필요한 책 인것 같다.이제 기획서를 쓸 때

  • 레모나 광고 마케팅분석및 레모아 광고기획안 제안
  • 레모나광고기획서Ⅰ. 제품소개1.레모나레모나는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국내 첫 비타민C로 1983년 기미 주근깨를 없앤다는 문구로 첫 선을 보이며 올해로 30년을 맞게된 비타민 c 보충제이다.1)브랜드 레모나1983년 첫 발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판매가 이루어지는 장수 브랜드이다.이름에서 느껴지듯 레몬의 상큼한 이미지를 인식시켜 노란색 컬러 마케팅을 활용함과 남녀노소 누구나 물없이 언제 어디서나 먹을수있다는 장점을가진 비타민C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