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이론에 맞추어 방송 된 광고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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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Hyundai Card W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Febrize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Iriver Thumbthing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Remona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본문내용
Sensation

Visual
전체적으로 럭셔리함과 풍요로움을 보여줌
금융적으로 넉넉함을 보여줌
주인공남녀의 행동은 자칫 딱딱하거나 사치스러울 수 있는 장면을
부드럽게 완화시켜줌
Auditory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경쾌한 폴카리듬의 ‘W Song’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멜로디와 코믹한 가사로 벌써 벨 소리 등으로 큰 인기

욕구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 에서 존경욕구와 자기실현 욕구를 자극. 광고를 통해 더욱 활성화 시킴
사회적 동기
이러한 욕구를 바탕으로 제품소유자의 사회적 지위
또는 존경에 관련하여 제품 선택 가능.
제품도 고관여,광고도 고관여
광고 또한 소비자로 하여금 풍족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광고 속에 혜택(포인트, 무료이용, 할인 등)을 제시하면서 재소비를 강화하는 긍정적 강화를 유도


Febrize
Need 와 Adaptation
안락한 거주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여 주의 상승
같은 모델을 사용한 시리즈 광고를 통해 톤 앤 매너에 대한 적응.
하지만, 장기적으로 노출된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적응 결과 지루해 하는 등 주의가 낮아질 위험.

Perceptual Vigilance
집안의 냄새를 걱정하는 가족. 청국장 생선 음식등 한국적 음식의 냄새가 오래 남는다는 문제점을 느낀 소비자의  지각적 탐색 가능성이 높음

Model
일반인을 사용( 빅 모델 전략을 사용하는 타 광고와의 대조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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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yl***
    (2006.04.22 11: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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