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이론에 맞추어 방송 된 광고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yundai Card W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Febrize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Iriver Thumbthing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Remona
- 지각
- 기억
- 태도
- 관여도
- 의사결정과정
- 학습
- 본문내용
-
Sensation
Visual
전체적으로 럭셔리함과 풍요로움을 보여줌
금융적으로 넉넉함을 보여줌
주인공남녀의 행동은 자칫 딱딱하거나 사치스러울 수 있는 장면을
부드럽게 완화시켜줌
Auditory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경쾌한 폴카리듬의 ‘W Song’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멜로디와 코믹한 가사로 벌써 벨 소리 등으로 큰 인기
욕구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 에서 존경욕구와 자기실현 욕구를 자극. 광고를 통해 더욱 활성화 시킴
사회적 동기
이러한 욕구를 바탕으로 제품소유자의 사회적 지위
또는 존경에 관련하여 제품 선택 가능.
제품도 고관여,광고도 고관여
광고 또한 소비자로 하여금 풍족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광고 속에 혜택(포인트, 무료이용, 할인 등)을 제시하면서 재소비를 강화하는 긍정적 강화를 유도
Febrize
Need 와 Adaptation
안락한 거주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여 주의 상승
같은 모델을 사용한 시리즈 광고를 통해 톤 앤 매너에 대한 적응.
하지만, 장기적으로 노출된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적응 결과 지루해 하는 등 주의가 낮아질 위험.
Perceptual Vigilance
집안의 냄새를 걱정하는 가족. 청국장 생선 음식등 한국적 음식의 냄새가 오래 남는다는 문제점을 느낀 소비자의 지각적 탐색 가능성이 높음
Model
일반인을 사용( 빅 모델 전략을 사용하는 타 광고와의 대조효과)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 beyl***
(2006.04.22 11:23: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