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KT&G 2030 세대의 사회문화적 트랜드에 부합하는 효과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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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요인 및 STP & SWOT분석

전략방향 및 목표

세부전략

매체전략

일정 및 예산

기대효과
본문내용
1. 거시적 요인
 ① 인구 통계적 환경
감각적이며 외국 문물을 동경하는 젊은 세대가 시장의 잠재수요자로 등장
② 경제적 환경
전체적인 경기 불황으로 시장의 전반적 축소가 우려됨
 ③ 정치적 법적 환경
정부의 금연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과 이에 대한 사회단체의 강력한 지지
 ④ 사회 문화적 환경
건강관리에 민감한 웰빙 트렌드가 사회적인 추세


2. 미시적 요인
① 고객
건강과 더불어 제품의 질과 이미지까지 중시하는 까다로운 고객으로 변화
② 경쟁사
국내 KT&G가 유일 담배 회사이므로 경쟁은 오히려 유수의 외국 기업들과 해야 함 중소 기업들의 담배시장 진출
③ 유통업자
유통면은 우수한 편이긴 하나, 방심할 수는 없는 요인
④ 공급업자
국내 담배잎 재배 농가들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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