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 아이러브스쿨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이유
2. 기업 연혁
3. 현재 모습
4. 아이러브 스쿨 성공요인
5. 아이러브스쿨의 실패원인-ERIS analysis
6. 창업주의 근황
- 본문내용
-
Industry Analysis
유사경쟁업체의 폭발적 증가
* 비슷한 시기에 ‘다모임’ 이라는 동창회 사이트 등장
- 미니홈피, 메신저 사용가능으로 동창과의 지속적 만남 가능
* 다음의 까페나 프리챌, 싸이월드 등의 커뮤니티 싸이트로 옮김
- IT 세대들은 인터넷의 광활한 네트워크를 통해 봐 다양하고 이색적인 인맥쌓기를 시도
인터넷 인적 커뮤니티의 변화
*최근 네티즌들은 그룹중심에서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 이동
- 자신의 미니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일기장인 블로그에 열광 (국내에 개설된 블로그 2천만개 추산,2004년 4월 기준)
=>동창찾기라는 사회트렌드는 점차 시들해져가고 개인 블로그의 경쟁적 개발
기술과 아이디어는 지속적으로 쏟아져 나온다.
어느 정도의 붐이 일어나면 반드시 식어버리고 대체 상품이 등장하는 추세이다.
이런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아이러브스쿨의 컨텐츠를 대대적으로 개인 사용자 중심으로 전환시킬 필요가 있었다.
Strategy Analysis
매출 위주의 성장전략
* 단기적 매출에 급급
* 문어발식 컨텐츠 개설
(운세,임신/육아,취업정보 등)
=>정체성을 유지하지못하고 다른 사이트들의 인기있는 아이템에 쫓아가기에 급급
지속적인 모델부족
* 수익모델의 부재
교육서비스를 실시했지만 부모들의 사이트 충성도가 낮아서 실패도 돌아감.
* 인적 커뮤니티의 시대흐름을
놓침
-반짝 아이템의 한계
=>R&D 를 게을리한 기술우위에 빠져있었고 환경변화에 소극적인 대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