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 아이러브스쿨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이유

2. 기업 연혁

3. 현재 모습

4. 아이러브 스쿨 성공요인

5. 아이러브스쿨의 실패원인-ERIS analysis

6. 창업주의 근황
본문내용
Industry Analysis

유사경쟁업체의 폭발적 증가

* 비슷한 시기에 ‘다모임’ 이라는 동창회 사이트 등장
- 미니홈피, 메신저 사용가능으로 동창과의 지속적 만남 가능

* 다음의 까페나 프리챌, 싸이월드 등의 커뮤니티 싸이트로 옮김
- IT 세대들은 인터넷의 광활한 네트워크를 통해 봐 다양하고 이색적인 인맥쌓기를 시도


인터넷 인적 커뮤니티의 변화

*최근 네티즌들은 그룹중심에서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 이동
- 자신의 미니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일기장인 블로그에 열광 (국내에 개설된 블로그 2천만개 추산,2004년 4월 기준)
=>동창찾기라는 사회트렌드는 점차 시들해져가고 개인 블로그의 경쟁적 개발

기술과 아이디어는 지속적으로 쏟아져 나온다.
어느 정도의 붐이 일어나면 반드시 식어버리고 대체 상품이 등장하는 추세이다.
이런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아이러브스쿨의 컨텐츠를 대대적으로 개인 사용자 중심으로 전환시킬 필요가 있었다.


Strategy Analysis

매출 위주의 성장전략

* 단기적 매출에 급급

* 문어발식 컨텐츠 개설
(운세,임신/육아,취업정보 등)

=>정체성을 유지하지못하고 다른 사이트들의 인기있는 아이템에 쫓아가기에 급급

지속적인 모델부족

* 수익모델의 부재
교육서비스를 실시했지만 부모들의 사이트 충성도가 낮아서 실패도 돌아감.
* 인적 커뮤니티의 시대흐름을
놓침
-반짝 아이템의 한계
=>R&D 를 게을리한 기술우위에 빠져있었고 환경변화에 소극적인 대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 경영전략 -경영실패사례
  • 아이러브 스쿨 경영전략- 닷컴기업의 급성장과 급하락 -Overview대한 민국 감성 커뮤니티 – 아이러브 스쿨기업 소개성공 요인 닷컴시장 성공사례 - 싸이월드실패 요인5436Review21Overview1. 개요 2. 연혁3. 창업 동기 및 사업 개요 4. 비전5. 주요 서비스 전략 6. 수익구조 1. 아이디어 2. 적정시기3. 마케팅 & CRM 4. 데이터 베이스1. 기업내부 분석 2. 시장 분석3. 소비자 분석1. 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 2. 싸이월드 소개3. 성공 요인 선정이유 및 분석

  • [경영학] 아이러브스쿨의 경영실패사례 조사
  • 아이러브스쿨의 실패요인을 시스템 부재측에서 찾아본 것을 발표하게 된 영문학과 최혜숙입니다.17먼저, 여기에서 말하는 시스템이란 체계를 뜻합니다. 체계는 기술지향적 벤처기업의 가장 취약한 부분 중 하나가 됩니다. 체계란 예를 들어, 결제는 어떤 형식으로 하고 인사문제는 어떤 형식으로 하자는 제도적인 것을 가르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기업의 인프라, 즉 조직 구조, 경영 프로세스, 구성원, 문화등의 요소가 잘 어우

  • [인문사회계열] 아이러브 스쿨과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분석
  •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같은 해 12월에는 2002년도 전문 연구요원 지정업체로 선정되었다. 장학금 기부, 한국복지재단 및 대구지하철화재참사 성금 등 장학과 성금 기탁 사업 외에 사회단체와 연계한 미아찾기, 연말연시 불우이웃 돕기, 장애 체험 등 다양한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ㆍ 연혁 :1999. 9.21 (주) Human C&C 설립(자본금 5천만원)1999.10. 4 모교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출발 2000. 7.24 회사명 (주) 아이러브스쿨로 변경 2000. 9. 8 알렉사 순위 세계8위 ,

  • [법과대중매체] P2P서비스와 저작권문제
  • 아이튠스(현재까지 약 3천만곡 판매)에 비하면 6분의1 수준이다.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P2P 유료화에 따른 MP3플레이어 시장의 다변화전략에 관한 연구■ P2P 유료화에 따른 실패의 사례미국시장에서의 P2P 유료화가 성공을 거두고 있는데 반하여, 한국은 유료화의 물결에 네티즌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음반협회는 소리바다 서비스 중지 결정과 함께 이와 유사한 P2P 서비스에 대해서도 저작권 침해 여부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밝힌

  • 청년실업과 창업
  • 창업절차를 밟고 있는 예비 창업대학생은 2만 명이고 이는 지난해 1만1천7백여 명보다 무려 67%나 늘어난 것이다. 이렇게 창업열풍이라면 열풍이라고 할 수 있는 현상이 대학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차근차근 창업을 준비하고 계획을 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케이스보다는 주변에서 뭐 하면 돈된다더라 요즘 뭐가 잘나간다더라 하는 말을 믿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이에 현재 창업에 대한 유망한 아이템과 창업을 지원해주는 시스템을 조사 발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