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각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
3. 시장점유율
4. 각 기업의 재무제표
5. 비율분석
(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수익성비율,
활동성 비율, 생산성 비율)
6. 결론
본문내용
※ 기업 선정이유와 그 목적
-제과 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들어 해태제과의 인수와 함께 급부상한 크라운 제과의 선두다툼에 관심을 두어 선정하게 됨.
-크라운 제과의 해태제과 인수과정(크로스 마케팅)
크로스 마케팅이란 국적을 뛰어넘어 동종의 경쟁 업체들끼리 생산, 판매 등을 분담하는 전략적 제휴를 뜻한다. 한 마디로 크로스 마케팅은 수출도 늘리고 내수시장 점유율도 늘리는 일석이조의 전략인 것이다.
결국, 크라운 제과는 이 같은 크로스 마케팅을 바탕으로 지난 해 화의에서 졸업하고 2,827억원의 매출에 102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할 수 있었다.
이러한 크로스 마케팅의 영향으로 크라운 제과는 해태제과를 인수하기에 이르렀고,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해태제과의 인수는 크라운 제과의 영역 넓히기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소개

-롯데 제과
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 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을 갖추고 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롯데제과의 우수한 제품들은 세계 70여개국에서 사랑받고 있고,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을 통해 귀중한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국내 식품업계의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받는 식품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괜찮음
  • hyah***
    (2008.04.21 23:35:24)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vs 해태 경영분석
  •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외면 받고 있으나마켓오의 경우 일본인 관광객에게 선물용으로 각광받음04. 영업분석- 짠맛의 감자칩시장에서 단맛의 감자칩으로 차별화- 허니버터칩 개발 노하우로 빠른 신 제품 출시가능오리온제과 해태제과 롯데제과 크라운제과 기타2012 29.2 12.6 29.19 10.79 27.52013 28.3 12.37 28.29 10.96 28.722014 21.7 12.33 28.15 10.85 29.542015 12.4 13.67 27.69 10.56 30.41 19- 제과시장 점유율- 4사 과점체제- 4사의 빈자리를 편의점3사나 수입과

  • [마케팅] 롯데제과 자일리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롯데는 껌 하나로 입안과 치아를 모두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경우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생각이 동기가 되어 제품 개발에 들어가게 되었다. 2. 시장 환경 분석(1) 현재 제과업계 시장 현황제과 산업은 비교적 폭넓은 소비계층을 가진 전형적인 소비재 산업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여 왔으나 최근 식품의 다양화와 인구 증가세 감소 영향으로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또한 외국 제과 브랜드와 외식 업체와의 경쟁 및 국제 원자재

  • 롯데제과 vs 오리온제과 롯데제과 소개 롯데제과 영업분석 롯데제과 재무분석
  • 분석산업의 특성성장과정/수명주기경기변동제과시장 동향경쟁요소생산위험경쟁요소식품 산업이라는 특성과 대규모의 자본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이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대형 4사(롯데, 농심, 오리온, 크라운)의 비중이 절대적최근에는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소비자들 취향의 변화로 인해 외식업체, 패스트푸드, 수입제과업체와의 경쟁이 치열산업분석산업의 특성성장과정/수명주기경기변동제과시장 동향경쟁요소생산위험생산위

  • 롯데제과 기업분석 롯데제과 마케팅 롯데제과 브랜드마케팅 롯데제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롯데는 모든 제품이 샤롯데와 같이 영원히 매력적이고,사랑스럽고,친숙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에서 탄생되었습니다.1저희는 롯데그룹과 경쟁사인 씨제이그룹을 비교분석한뒤준비된 롯데 3인의 개인역량 발표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2롯데제과는 롯데의 모기업입니다.1967년설립이후 국내 뿐아니라 세계 70여 국에서 사랑받고 잇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롯데제과/오리온/크라운-해테제과3사가 확고한 독점체제로 이며그중 롯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적응하고자 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국제광고의 목적이 효율적으로 기업과 상품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것이라면 상황에 알맞은 적절한 전략의 수립이 필요할 것이다. 두 콜라회사의 경쟁관계에서 보듯이 < 참고 문헌 >코카콜라 홈페이지 - http://www.cocacola.co.kr 펩시콜라 홈페이지 - http://wwwpepsi.co.kr광고론 통합적 광고 .저자 이두희 .박영사광고론 .저자 박효식 .형설출판사광고론 .저자 이종호 .경문사 코카콜라의 경영기법 . 세종대학교출판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