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기업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공 사례
페덱스
렉서스
존슨앤존슨
성공 기업의 특징 Summary
실패 사례
GM
K마트
폴라로이드
실패 기업의 특징 Summary
- 본문내용
-
회사 개요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지역: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가능
종업원: 전세계 138,000명 이상
운송물량: 일일 평균 3백2십만개의 패키지
항공기 보유: 671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
멜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을 받은 최초의 서비스기업
성공의 Keyword
사람(People)-서비스(Service)-이윤(Profit)의 기업 철학
→ 고객만족의 출발점은 종업원 만족
성공전략 #1
어떠한 기존관념과 관행도 당연시하지 말라.
스미스 회장이 대학생이던 30여년 전에는 항공화물만을 위한 별도의 항공수송 시스템이 없었음.
스미스 회장은 화물배달의 접수로부터 배달완료까지 전체를 포괄하는 화물전용 항공시스템을 설계함으로써, 최단거리 수송이 가장 좋을 것이라는 기존관념을 뒤집고 새로운 사업을 창조함.
성공전략 #2
서비스 품질도 측정하고 관리하라.
서비스 품질지표(SQI)를 확립하고, 이를 신속/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해 슈퍼트랙커와 같은 정보기술에 과감히 투자함.
자료평가
- .....
그럭저럭 - hansta***
(2008.05.09 19:10:55)
- 내용미흡...
- garnet***
(2006.12.06 02:01: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