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류운송] 대한통운의과 LG-DOW의 제 3자물류 파트너쉽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업체 선정 동기
2 대한 통운의 소개
3. 사업 영역

Ⅱ. 3PL (Third party logistics:제3자물류)
1. 3PL의 정의
2. 3PL의 목적 과 기능

Ⅲ. LG DOW
1. LG DOW의 사업개요
2. LG DOW의 대한통운 파트너쉽 선정 이유
3. LG DOW의 GLOPS 시스템
4. LG DOW의 3PL을 통한 효과

Ⅳ. 결론
1. 3PL의 문제점
2. 4PL의 도입

Ⅴ. 참고도서
본문내용
1. 업체 선정 동기

우리나라에 3자 물류라는 개념이 들어온지 10년이 되었다. 지금까지 수배송, 창고보관, 항만하역 등 개별적, 기능적으로 인식되던 물류라 는 개념이 3자물류 등장과 함께 종합적인 개념으로 많이 바뀌고 있다. 그리고 화주기업 즉, 고객기업에서도 자사에서 수행하던 물류분야를 효율화하기 위해 물류회사를 분사시키거나 물류전문회사에 아웃소싱하는 것도 이제 낯설지 않게 되었다.
이는 IMF를 겪으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은 수익을 높이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했고 그 동안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던 부분까지도 이제는 신경을 써야 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물류전문회사에 대한 궁금증과 그 미래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다.

2. 대한통운 개요

대한 통운은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로 출발, 8․15광복과 함께 1950년 한국미곡창고(주)로 상호를 변경하여 정부관리기업체가 되었다. 1956년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1962년 한국운수(주)를 합병, 1963년 대한통운(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68년 정부관리기업체에서 완전 민영화되어 동아그룹에 인수되었다.
참고문헌
대한통운 (http://www.korex.co.kr
)
fedex (http://www.fedexkorea.co.kr/)
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seoul.com/)
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제 자 물류 에 대 3 (Third party Logistics)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① 물류단계에서 항상 제 자가 개입되는 상황을 말한다 3 .②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받은 물류계약을 제 자에 3게 위임하는 것을 말한다.③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과 전략적인 제휴와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물류기능을 대행처리하는 것을 말한다.④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위임받은 물류에 대한 모든 계약을 제 의 물류사업자에게 다시 위임하는 물류시스 3템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 택배 e-Biz 3) SWOT 분석 2. 현대 택배 1) 현대 택배 소개가) 설립 배경 및 사업 내용나) 경영비전 2) 현대 택배 서비스가) 택배 서비스나) 기업물류 서비스다) 해운/항공 서비스라) 주요 서비스 형태마) 물류 정보 시스템3) SWOT 분석 3. 대한통운 1) 대한 통운 소개가) 기업 이념나) 경영비젼 2) 대한 통운 물류 정보 시스템가) 택배 정보 시스템 나) 사이버 운송알선 시스템다) 렌트카 서비스 3) SWOT 분석 제 5 장 택배업체의 발

  • [학사] [물류사업, 삼자물류] 물류기업 활성화 방안 연구
  • 물류기업 사업 측면에서 제 3자 물류를 통한 기업의 사업 확대가 바로 물류기업들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요소라고 판단된다.중소기업 ‘K는 제 3자 물류업체로 소개되고 있지만 그 규모가 결코 진정한 의미의 3자 물류기업이라고 단언할 수 없다. 기업의 영세성을 극복하고 기업의 사업 확대와 더 나아가 국제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구조적 문제, 인식적 문제의 해결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된다. 삼자물류 기업이 고객과 파트너쉽을 형성하기

  •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
  • 물류활동의 높은 성장을 고려할 때 이것은 중요한 틈 이다.(표1 참조)만약 3자 물류 제공자들이 유럽과 미국에서 관찰된 패턴을 보인다면 동남아지역에서 아웃소싱 물류의 상당한 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이 연구는 싱가포르에서 수행된, 연구에 기반한 조사를 결과로 작성된다. 싱가포르의 경험은 미래의 ASEAN안에서 이행될 것으로 예상하는 자유무역체제에서 모든 동남아 국가들에게 본보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3자 물류서비스에 대한 지

  • 제3자 물류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outsourcing)하는 과정에서 물류가 주된 대상으로 부각되었다. 더욱이 이는 기업경영의 세계화로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물류시장중에서 제3자물류가 차지하는 비중은 유럽 등 선진국의 절반 수준으로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더욱이 물류업체당 평균 매출도 다른 업종에 비해 영세할 뿐 아니라 물류업체의 대부분이 운송업체이다. 건설교통부, 국가 물류 기본 계획 수정계획(2006~2020), 2006매출액대비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