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류운송] 대한통운의과 LG-DOW의 제 3자물류 파트너쉽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업체 선정 동기
2 대한 통운의 소개
3. 사업 영역
Ⅱ. 3PL (Third party logistics:제3자물류)
1. 3PL의 정의
2. 3PL의 목적 과 기능
Ⅲ. LG DOW
1. LG DOW의 사업개요
2. LG DOW의 대한통운 파트너쉽 선정 이유
3. LG DOW의 GLOPS 시스템
4. LG DOW의 3PL을 통한 효과
Ⅳ. 결론
1. 3PL의 문제점
2. 4PL의 도입
Ⅴ. 참고도서
- 본문내용
-
1. 업체 선정 동기
우리나라에 3자 물류라는 개념이 들어온지 10년이 되었다. 지금까지 수배송, 창고보관, 항만하역 등 개별적, 기능적으로 인식되던 물류라 는 개념이 3자물류 등장과 함께 종합적인 개념으로 많이 바뀌고 있다. 그리고 화주기업 즉, 고객기업에서도 자사에서 수행하던 물류분야를 효율화하기 위해 물류회사를 분사시키거나 물류전문회사에 아웃소싱하는 것도 이제 낯설지 않게 되었다.
이는 IMF를 겪으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은 수익을 높이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했고 그 동안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던 부분까지도 이제는 신경을 써야 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물류전문회사에 대한 궁금증과 그 미래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다.
2. 대한통운 개요
대한 통운은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로 출발, 8․15광복과 함께 1950년 한국미곡창고(주)로 상호를 변경하여 정부관리기업체가 되었다. 1956년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1962년 한국운수(주)를 합병, 1963년 대한통운(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68년 정부관리기업체에서 완전 민영화되어 동아그룹에 인수되었다.
- 참고문헌
-
대한통운 (http://www.korex.co.kr
)
fedex (http://www.fedexkorea.co.kr/)
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seoul.com/)
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