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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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요약
2. NF 소나타에 대한 나의 경험
3. 왜 NF 소나타는 내부공간 면적을 공개하지 않았는가?
4. 외적요인(문화, 사회계층, 가족 등)에 의한 NF 소나타의 구매의도
5. 소비자와 마케터 입장에서의 NF 소나타
6. 르노 삼성의 SM5 성능과 내, 외형 특징, 마케팅 전략
7. 결론
본문내용
NF 소나타는 지난 9월 1일 첫 출시 후 지금까지 상당한 인기 차종으로 손꼽힌다. 출시 첫 날인 1일 하루 동안 7350대 계약이 이뤄졌다고 현대자동차는 밝혔다.
이는 지난 99년 10월 출시돼 ꡐ미니밴 돌풍ꡑ을 일으켰던 ꡐ트라제ꡑ의 1만 5183대 기록 이후 첫 날 계약으로는 가장 많은 수치다. 지난 8월 17일 출시된 이후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기아차 스포티지는 첫 날 계약대수가 6727대였다.
무엇 때문에 NF 소나타가 이렇게 많은 실적을 올리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다른 차종과의 성능차이뿐만이 아니라 마케팅 전략과 내가 마케터라면, 그리고 구매의사를 가진 소비자라면 어떻세 생각될 것이며, 나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 것들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작용할 지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이다. 그리고 내가 구매를 하게 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혹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내가 구매하게 될 때 어떤 영향을 받을지도 함께 생각해보고 비슷한 배기량과 성능을 가진 르노 삼성의 SM5과 비교해 볼 것이다. 개인적으로 차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가족들의 차와 나름대로 비교해보았고 고모부의 NF 소나타와 사촌형의 투스카니, 작은아버지의 뉴 EF 소나타를 중심으로 비교해 보았다.
참고문헌
․www.seri.org 마케팅포럼
․소비자 행동론
․현대 마케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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