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T.G.I. Friday’s 의 광고전략,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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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GIF선정동기

환경분석
-자사분석
-거시환경분석
-경쟁자분석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새로운 마케팅 믹스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광고전략
-광고목표
-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
-스토리보드
-광고매체전략
본문내용
왜 TGIF인가?
- TGIF는 우리나라 외식업계 최초로 진출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써 한때 매출부분 1위를 고수하였다.
하지만 점차 타 경쟁업체가 외식시장에 진출함으로써
TGIF는 선점우위를 지키지 못하고 밀려나고 있다. 그래
서 우리조는 광고 전략을 이용하여 기존의 TGIF 이미지
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고객의 사랑을 되찾기로 의견을
모우게 되었다.

고객분석
10대 후반 ~ 20·30대
-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고객 중심
(음식보다는 앉아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환경때문에)
- 30대 이상에서는 가족단위의 고객
중산층 이상의 소득수준
- 식욕을 채우기 위한 음식이 아닌 식사공간에 문화적 가치를 가미하는 계층


♠ Product

① 고품질의 음식

음식 재료의 고품질화
: 미국의 초이스급 육류 & 국내 최상급의 식자재
직영 central Commissary 운영
: 소스, 샐러드, 베이커리 생산 24시간 내에 배송 
컬리널리 챌린지 코리아
: 요리사들의 업무능력 및 자질향상을 위한 요리 경연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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