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니콜 Anycall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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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rand “Anycall”
휴대폰 시장의 Repositioning
시장 환경의 변화
시장도입기의 IMC 전략
과도기의 IMC 전략 변화
변혁기의 IMC 전략 변화
IMC Process and Steps
Communication의 설계
시장변화에 따른 IMC Encoding
시장변화에 따른 IMC Message
IMC Tools의 활용
IMC Process and Effects
시장환경의 변화에 대응한 IMC 효과
Anycall의 성과
Comments
Future Strategies by Samsung
본문내용
Brand “Anycall”

Anycall의 탄생
삼성은 “삼성휴대폰”을 이름으로 하여1986년 car-phone으로 이동통신시장에 진입
10년 가까이 제품력 열세로 고전
1994년 최초로 Anycall 브랜드로 SH-770 출시
이건희 회장 曰 “1년 내에 모토로라 수준의 제품을 만들라”
Anycall의 의미
경쟁기업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에 대응해 삼성에서 분화된 개별 브랜드를 탄생시킴
500여개의 후보안을 뚫고 나옴(Anytell…)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Anytime, Anywhere) 고감도 통화”
Anycall의 성장
CDMA 기술개발, 공격적 마케팅으로 1995년 모토로라를 제치고 국내시장 1위 차지
2004년도 무전전화기 세계시장 점유율 약 12%로 세계3위.
영업이익률(세계 1위), 브랜드파워, 소비자 재구매 의도를 볼 때 세계 1위가 달성이 가능하리라 기대되는 애니콜(anycall)

국내 시장 상황 변화에 따른 IMC(임의로 명명)
시장진입기 : 1994~1996
과도기 : 1997~1999
변혁기 : 2000~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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