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일본 이종격투기 이벤트 ‘PRIDE’ 의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에 앞서
-pride 란 무었인가?
-이종격투기 란 무었인가?
1. 제가 추구할 논점
2. 간략한 일본 격투기의 역사
3. 기업개요
4. 환경 분석
5. STP 분석
6. 전략 대안
7. 결론 및 문제제기
본문내용
서로 다른 종목 선수들간 대결을 벌이는 새로운 스포츠로 각 대회가 규정한 규칙에 따라 약간씩 다른 모습을 띤다. 실전 격투 최강자를 가리기 위해 무술 및 각종 격투스포츠의 종목을 가리지 않는다는 의미다. 선수가 맨몸으로 링에 올라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해 상대를 쓰러뜨리며 국부 가격과 눈 찌르기, 깨물기 등 몇 가지 외에는 모든 싸움 기술이 허용된다.
현대 이종격투기의 뿌리는 대부분 암흑세계의 주도 아래 술집 지하 등 어두운 장소에서 벌어진 도박꾼들의 돈벌이를 위한 경기. 그러다가 1990년대 일본에서 주류 스포츠로 격상됐다. 매년 12월에 열리는 K-1의 월드그랑프리 대회는 도쿄돔에서 6만명이 넘는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된다. 이종격투기는 크게 입식타격기와 MMA(혹은 그래플링)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입식타격기는 말 그대로 서서 주먹과 발(혹은 무릎까지)을 이용해 상대를 가격하는 경기. 넘어졌을 경우 다운으로 인정돼 경기가 중단된다. 입식타격기 이종격투기로는 93년 일본에서 시작된 K-1(가라테 킥복싱 쿵후 등의 첫 글자인 알파벳 K를 대표 이니셜로 사용)이 대표적이다. 국내 대회는 스트라이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이종격투기와 스포츠마케팅
  • 이종격투기와 스포츠마케팅목 차1) 이종격투기의 개요2) 이종격투기의 정의3) 이종격투기의 구분ⅰ입식타격기ⅱ그래플링(Grappling)4) 이종격투기의 종류ⅰ K-1 ⅱ PRIDE(프라이드) ⅲ UFC 5) 이종격투기의 마케팅 가치ⅰ 동아대 정희준씨 의견6) 이종격투기의 환경분석7) SWOT 분석ⅰ K-1 ⅱ PRIDE(프라이드) ⅲ Spirit MC8) STP 분석9) 4P 분석10) 한국시장의 현황11) 이종격투기가 한국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가?12) 성장해 나가기 위한 요인 분석13)

  • [일본문화] 일본의 스포츠
  • 일본의 전통스포츠로 유도, 검도 등과 함께 많은 인기를 누리기 있다. 스모는 프로화에 성공해서 많은 선수들이 고액의 소득을 얻고 있으며 TV중계도 인기다. 전통적으로 일본에서는 프로레슬링, 권투의 인기가 높았었다. 그러나 요즘은 격투기 왕국인 일본에 입식타격시합인 K-1과 누워서 싸우는 것이 허용되는 이종격투기 프라이드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이런 저런 이유로 일본 스포츠신문의 1면 톱기사는 야구가 가장 많이 차지하며, 축구 국가대항

  • 씨름과 스모, 숭례문과 닌나사의 비교를 통해 우리는 일본에게 전통문화 보존방법
  • 소논문 (씨름과 스모, 숭례문과 닌나사의 비교를 통해 우리는 일본에게 전통문화 보존방법을 배워야 한다. )목차 1.서론1.1 문제제기1.2 연구방법2. 씨름과 스모2.1 씨름의 위기2.2 현재의 스모2.3 스모 인기 비결2.4 씨름의 위기 극복 대안2.4.1 룰의 변경2.4.2 기업 스폰서 유지 2.4.3 다양한 이벤트2.4.4 스타선수 육성3. 숭례문과 닌나사3.1 숭례문 화재 사건3.2 닌나사3.3 닌나사 방재시스템3.4 숭례문의 과제4.결론1.서론1.1 문제제기한국의 영원한

  • [일본문화] 일본의 격투기 문화 형성의 문화적 배경과 격투기역사를 통한 고찰
  • 왜 ‘지금 그리고 일본’은이종격투기에 열광하는가?-일본의 격투기 문화 형성의 문화적 배경과 격투기역사를 통한 고찰그리고 이종격투기의 흥행이 가지는 정치적 함의에 대하여- 0. 들어가며요즘 들어 이종격투기 붐이 일고 있다. 이종격투기 대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은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K-1’ 과 ‘Pride’다. 이 둘의 공통점은 일본에서 주관하는 대회라는 것이다. 이 두 대회에서 일본인 선수들은 선전을 하긴 하

  • 이종격투기의 마케팅전략
  • 이벤트Production* 선수발굴,육성* 캐릭터 산업*임대 및 이적을통한 이익창출*방송광고 및기타 수입사업Management3. 이종격투기의 마케팅 가치와환경분석1) 마케팅 가치1. 프로레슬링 시장이 이미 형성. 팬들의 관심 집중에 유리2. 이미 미국의 UFC, 일본의 K-1 이종격투기 흥행 성공, 분위기 성장3. 일본의 문화적 특징 (강자 우대)4. K-1이라는 이종격투기와의 차이점(그래플링 경기식)2) 환경 분석4. 이종 격투기의 SWOT 분석K-1 의 S W O T 분석강 점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