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로와(주)두산의 swot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진로와(주)두산의 SWOT분석을 바탕으로 o/s,o/w,t/s,/w전략을 수립한 워드 자료입니다.
워드 설명을 바탕으로한 파워포인트 자료도 있습니다.
목차
Ⅰ. (주)진로 ......................... 2
회사소개
참이슬 제품 설명
SWOT 분석
O/S, O/W, T/S, T/W 전략

Ⅱ. (주)두산 ......................... 9
회사소개
산소주 제품 설명
SWOT 분석
O/S, O/W, T/S, T/W 전략
본문내용
Ⅰ. (주)진로 1. 회사소개1) 회 사 명 - 주식회사 (주)진로2) 대표이사 - 김 선 중 회장 3) 창 립 일 - 1924년 10월 3일 4) 기업이념 인간중심(人間中心), 사회책임(社會責任), 신용본위(信用本位) 소비자 중심의 제품개발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건전한 주류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는 21세기 선도기업으로의 발전 5) 사업내용 사업내용 (주)진로는 일본, 미국, 동남 아시아, 유럽등지에 (주)진로소주와 인삼주, 매실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진로는 지난해 폭발적인 소주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소주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민족기업 (주)진로는 7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21세기를 준비하는 첨단 주류설비와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주류종합회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7) 경영방침- 기업가치 극대화로 경영정상화
- 정신 재무장으로 생산성 향상- 품질과 서비스제고로 판매 증대7) 주요 연혁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 생산 판매 1951.03 6.25사변으로 남하, 부산 서면에서 소주 "금련" 생산 1953.10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 신축 이전 1965.04 소주 생산방법을 증류식(蒸溜式)에서 희석식(稀釋式)으로 전환 1968.11 진로소주 베트남 첫수출 1980.04 진 "쥬니퍼" 출시 1993.07 "진로골드소주" 개발, 출시 1994.05 프리미엄위스키 "IMPERIAL CLASSIC" 출시, 칵테일주 "체리15" "레몬15" 출시 1994.12 특급 위스키 "FIRST CLASS" 출시 1996.06 프리미엄급소주 "참나무통 맑은소주" 출시 1997.08 매실 와인 "眞" 출시
1998.03 "순한진로" 출시 1998.10 "참眞이슬露" 출시 1999.03 "기(氣)" 출시 2000.02 진로발렌타인즈 출범 2000.06 "임페리얼 15" 출시 2001.04 전통약주 "천국" 출시 2001.12 "발렌타인 마스터스" 출시 2002.02 진로 증류주부문 판매량 세계 1위 탈환 2002.02 참이슬 2년연속 브랜드파워 1위 차지 7) 제품 성과진로소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맥주의 성공사례
  • 주의 이러한 마케팅은 하나의 성공을 창조하게 만드는 원동력이었다.Keywords: 맥주, 광고, 마케팅1. 들어가면서.㈜하이트맥주는 1998년 회사명을 조선맥주에서 하이트맥주로 사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이는 그만큼 조선맥주라는 기업의 이름 보다 ‘하이트’라는 맥주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쳐서 사명을 바꾸게 되었다.우리나라 부동의 맥주였던 OB를 무너트린 하이트맥주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유통 등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2

  • [마케팅전략] OB맥주의 마케팅전략
  • OB맥주의 마케팅 전략- 목 차 -I. 서론1. 국내 시장 환경분석2.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II. 상황분석(3 Cs : Company, Consumer/Customer, Competition)1. SWOT 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Competition1) 경쟁자 분석 2) 진입장벽3) 잠재적 경쟁자3. Consumer/Customer market segmentation(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타켓팅(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III. 마케팅 믹스 전략1. 상품(product) 1)2)신상품 3) 제품 전략 4) 브랜드를 통한 차별화 5) 시

  • 소주시장과 진로소주 참이슬
  • SWOT분석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8 설문조사 분석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의 초기 반응과 시장인지도 분석9 시장 내 경쟁사와의 점유율과 판매량현재 주류시장에서 경쟁중인 두산과의 점유율비교 평가 및 소주 제품군 속의 다양한 제품들의 판매량 비교평가10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성공제품사례에 가장 핵심인 참이슬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부분 삽입)진로의 마케팅 전략1.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주 소비자 분석-104. 소비자가 생각하는 맥주 - 인터뷰 분석-11Ⅵ. HITE 출시 당시 전략1. 경쟁업체-132. SWOT 분석-153. STP 전략-154. 4P 전략-16Ⅶ. 선도자의 지위에선 HITE - 달라진 시장상황1. 경쟁업체-202. SWOT 분석-21Ⅷ.

  • [마케팅](주)진로 참이슬 마케팅
  •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아있게 되었다.2 소주 시장의 특징① 소주 시장의 규모소주 시장은 주류 시장 전체규모의 30-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규모는 1조6천억-2천억에 이른다.② 변화하는 소주시장80년대까지는 (주)진로의 소주만이 독과점 형태로 시장을 형성하였다. 하지만 (주)두산이 경월을 인수하여 그린소주를 출시하였고 지방자치제도 이후 소주의 지역화 현상이 이루어지자 소주 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두산의 Green 소주등장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