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션양말 `인따르시아`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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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대별 마케팅 전략

1. OEM제조 업체에서 브랜드 업체로의 변화

2. IMF 시대의 마케팅 전략

3. 패션기업

4. 명품 마케팅

5. 문제점 및 대안
본문내용
1. OEM제조 업체에서 브랜드 업체로의 변화

인따르시아 김현제 사장이 양말과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81년도이다. 대학 졸업 후 부친이 경영하던 중소 양말업체에 들어가고 난 14년 후, 그러니까 95년에 그가 자체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했을때 주위에서는 만류했다. "주문자상표부착(OEM) 생산만으로도 사업이 잘되는데, 굳이 브랜드를 만드는 모험을 할 필요가 있느냐"는 것이었다. 당시는 OEM방식으로 수출해서도 연간 매출이 1,000만달러(당시환율 약80억원)를 넘고 있었다.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입을 올릴수도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남의 제품만을 대신 만들수는 없었다. 즉 그는 자신이 만드는 브랜드로 세계시장에 승부를 걸고 싶었던 것이다.

중소기업은 자체 브랜드를 갖기 힘들다. 왜냐하면 브랜드를 알리는 데 필요한 홍보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수출때문에 해외출장이 잦았던 그는 이탈이아 브랜드 베네통을 벤치마킹해서 '인따르시아(intarsia)'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탈이아어로 '섬세함'이란 뜻이다. 잘 나가던 수출도 중단했다. 자사 브랜드인 이따르시아를 두고 다른 브랜드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어딘가 맞지 않았다.

당시 광고비만 50억원이었다. 광고와 동시에 전국에 뿌릴 제품도 50억원어치였다. 브랜드 출시를 위해 100억원의 돈을 확보하더라도 소비자가 인따르시아를 외면한다면 고스란히 날릴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중소기업으로서는 회생할 방법이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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