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프로그래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습계획안
2. 학생관
3. 본시학습지도안
4. 실습 프로그램 예제
- 본문내용
-
1. 단원의 지도목표
컴퓨터의 활용이 일반화된 현재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프로그래밍언어의 기초적인 기법을 익혀 정보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그리하여, 프로그램 작성능력과 동시에 정보처리에 대한 합리적인 사고력의 신장으로 정보화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산 인력을 양성한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학습은 이론보다 실습이 매우 중요하며, 실습으로 학습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실습을 통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구조를 파악하여 논리(알고리즘)을 익힐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2. 단원의 지도내용
- 프로그래밍에 관한 지식과 논리를 습득하여 실생활에서 충분히 응용할
수 있게 한다.
- 실습을 통하여 실용성과 유연성을 추구한다.
- 단계적인 실습을 통하여 이론과 문법들을 익혀 나간다.
- 실생활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예제를 작성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대-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자료처리 학습 지도안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제작] 멀티미디어의 특징과 효과, 멀티미디어시스템, 멀티미디어정보기술 동향, 멀티미디어의 활용, 멀티미디어의 제작단계와 제작방법, 멀티미디어의 설계시 유의점, 멀티미디어의 미래 분석
- 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일본][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와 변천,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추진과제
- [일반계고등학교교육][인문계고등학교교육]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 효교육지도와 웹기반교육(WBI)교육지도, 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 프로그래밍교육지도와 방과후교육활동지도, 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 진로교육지도와 직업교육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