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의특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공간적 무대의 분류
1. 프로시니엄 무대 (Proscenium Stage)
2. 원형 무대
3. 돌출 무대
4. 창조적 무대

※ 시대별 무대의 분류
* 그리스 극장
* 중세기의 극장
* 엘리자베스 시대의 극장
본문내용
프로시니엄이라는 말은 원래 ‘천막 앞에서’ 라는 의미. 객석과 무대를 갈라놓는 뚫린 벽이라는 뜻. 말하자면 하나의 ‘사진틀’ 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관객이 앞면에서만 공연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된 무대이다. 무대 뒤에는 복잡한 장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뒷부분에 깊숙한 공간이 있고, 천장에는 무대 장치를 미리 올려다 놓을 수 있는 다락같은 공간(Fly Lot)이 있다.
* 프로시니엄 무대의 역사
프로시니엄의 개발은 무대 기술의 발전으로부터 이루어졌다. 르네상스 시대의 무대 장식가들은 경사진 무대 위에 놓인 커다란 화폭 위에 원근법을 살린 무대 배경을 그렸고 이것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일종의 착시나 환각을 불러일으켰다. 1618년 파르마에 지어진 "파네스 극장"(The Farness Theatre)이 그 중 하나였다. 17세기 말경부터 프로시니엄 무대는 모든 유럽 국가에 등장하게 되었고, 18세기에는 런던의 Drury Lane, Covent Garden, 이탈리아의 Royal, 파리의 Hotel de Bourgogne, 러시아의 Bolshoi 등의 극장이, 19세기 후반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Teatro Espanol, 런던에 Haymarket, 이탈리아 밀란에 Teatro alla Scalla 등의 극장이 생겨났다. 오늘날의 프로시니엄 극장은 무대장치와 기계장치, 조명 장비를 잘 갖춘 무대와 가능하면 발코니를 갖춘 500-600석 규모의 객석, 그리고 휴게실과 작업실, 창고 등의 부속실도 구비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3개의 테마파크 비교분석
  • 특징․가장 큰 특징은 배타성과 통일성․위락공간의 타는 시설들이 하나같이 닮은 꼴이라면 주제공간의 타는 시설은 그 주변환경이 하나의 무대장치와 같음․주요 건축개념인 모험, 환상, 기술이 전 구역에 배어 있음․건설과 운영비 규모가 위락공원에 비해 상당히 큼․조경, 접대, 음식 등 다양한 전문분야를 필요로 함․위락공간에 비해 관광객 비율이 높아져 손님으로 모시는 노력 즉, 접대수준이 높아짐․광고방법, 지출규모, 마케팅 시설

  • 비밀과 거짓말
  • 무대 K읍은 은희경작가의 고향인 전북 고창이라는 점과 10년전 문학동네 소설상을 수상한 〈새의 선물(문학동네,1996)〉과 장편소설 〈비밀과 거짓말(문학동네,2005)〉이 똑같은 전북고창을 무대로 한다는 점이 나에게는 꽤나 신기했고, 그 의도를 알고 싶었다. 내가 조사한 결과 은희경작가가 자신의 고향을 두 번이나 소설무대로 택한 이유는 “소설이란 소설가의 현재이다. 이야기 속에서 과거를 끌어냈든 미래를 상상해 놓았든 간에 거기에서 삶을 읽

  • 영화비평 - 영화 장르의 역사 - 멜로드라마
  • 무대 밖으로 퇴장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90년대 이후 한국 멜로 영화의 가장 큰 변화는 남성과 여성의 캐릭터 변화, 특히 여성을 대하는 태도의 변화이다. 우선 여성들의 모습은 이전의 가정적이고 순정적인 아무것도 모르는 순진한 인간이기보다는, 여성들 역시 전문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비교적 자신의 표현을 잘 해내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그런데 묘한 특징은 참 착한 여자들이라는 것이다. 그동안 한국의 멜로물들은 유독 여주인공들에게 가

  • [히트상품,마케팅분석,특허] 히트상품 조사분석
  • 무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나는 특허와 전자출원 이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히트상품이 뭔지, 또한 특허청에서 특허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는 그것들을 참조하여 본 레포트를 작성해 나가면서 최근의 히트상품의 명칭과 특징, 발명가는 누구인가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고. 아이팟, 한경희스팀청소기, 비데 등에 대해 조사하였다. 역시 예제와 마찬가지로 기술적 분석과 마케팅 분석을 하였다.1-1.히트상품이란 무엇인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