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옥션에 대해서 인터뷰 조사를 하다가 옥션 관계자분께서 G마켓의 성장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는 다는말을 듣고 옥션과 비교하기 위해 G마켓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과제로 제출하였구요~A+ 자료입니다.
많이들 다운 받으셔셔 좋은성적받고 장학금 받으세요~^^
목차
1.G마켓의 선정이유
2.G마켓 소개
3.매매 보호 장치
(1) 에스크로 장치
(2) G마켓에서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5가지 이유
4.마케팅 전략
(1) TV를 통한 마케팅 전략
(2) 스타를 이용하라
(3)제휴마케팅을 통한 방문자 도달율 상승효과
5. SWOT 분석
(1) 강점(Strenght)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6. 4c전략
(1) customer cost (고객이 결정 하는 비용)
(2) customer solution (고객의 문제 해결)
(3) convenience (편리성)
(4)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7. G마켓의 문제점
8. G마켓의 미래
9. 참고문헌
본문내용
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팀으로 시작하여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여러 가지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옥션의 위치를 노렸으나 본격적으로 사업이 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03말부터였다. 그이후 G마켓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한후에 “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것이다
3. 매매 보호 장치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할떄 구매자들이 가장 불안해 하는 것이 혹시나 돈을 입급하였는데 물건을 받지 못하고 판매자는 사라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 가장 큰 걱정중에 하나있다. G마켓은 이러한 불안감을 여러 가지 보호장치들로 구매자들이 떨쳐낼수있게 하였다.
G마켓의 매매보호 장치는 이제는 모든 인터넷 경매 사이트의 기본이된 에스크로 장치가 있다. 매매보호서비스는 경매 낙찰시 구매자가 대금을 G마켓에 송금하면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품을 보내고 구매자가 제품을 확인한 후 G마켓이 판매자에게 대금을 송금하는 것이 골자다. 이 서비스는 구매자나 판매자 어느 한 고객이라도 만족하지 못할 경우 언제든지 경매를 무효화시킬 수 있어 거래상대방과 거래물품에 대한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구매자들의 불안을 완전히 해소할수 없어서 G마켓은 또 다른 보호 장치가 있다.
참고문헌
1.서적

매일경제 신문

2.웹사이트

http://www.gmarket.com/

http://www.auction.co.kr/

http://www.mydaily.com/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