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마케팅] 차 문화 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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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설립
1. 기업명
2. 기업로고
3. 경영이념&방침

Ⅱ. 제품설정
1. 신제품 기회
2. 아이디어
3. 컨셉트 단계
4. 사업성 분석
5. 제품개발

Ⅲ. 전략수립 sq
SWOT분석
2. STP전략
3. 마케팅 믹스 전략
본문내용
(1) 경영이념

‘건강을 위해 차를 마시세요.’‘여유롭게 삶을 즐기세요.’등의 말이 유행처럼 번져나가지만 현대인의 삶은 실로 이런 모습의 삶을 즐기기 힘들다. 바쁜 일상도 일상이겠지만 차에 대해 아는 사람도 없을뿐더러 다양한 종류의 차를 접하기도 어렵다. 또 길에는 커피전문점이 난무하고 있어 차보다는 커피를 쉽게 마시게 된다. 그나마 웰빙의 열풍으로 녹차가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했지만 이것만으로는 우리 소비자의 잠재욕구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차를 즐겨 마시는 사람도 소위 말하는 제대로 된 차를 마시려면 인사동이나 그 밖의 외곽지역을 가야 접할 수 있어 매일매일 즐겨 마시기는 힘들다. 그렇다고 사람들과 차를 마시고 싶다하여 집에서 잎차로 우려내며 마시는 것은 요즘과 같이 바쁜 일상에서 어려운 일이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사람들에게 다양한 차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 ‘올마이티(all my tea)’는 다양한 차의 종류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밖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할 것이고 기존의 타 업체들의 몇 번 마시면 한번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식의 혜택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타 업체들과 다른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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